- 한글 연음화와 동음이의어로 제품의 특성 중의적 표현
칫솔이 점점 기능화 되면서 브랜드 경쟁 영역이 점차 넓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도 약국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미향약품에서 개발하고 출시한 칫솔 ‘하야치®’가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mtity)를 한글 발음 연음화 표현해 주목 받고 있다.

미향약품은 1972년 설립 이후 소비자들이 건강을 위해 지소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의약외품, 의료기기, 기능성화장품, 건강기능식품, 구강용품 등 1000여 종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전국의 6000여 개 약국과 250개 보건소, 600여 곳의 병원과 백화점 훔쇼핑 온라인몰 SNS에서 판매 및 해외수출을 하고 있다.
브랜드 네임 ‘하야치(Hayacci)’는 한글 ‘하얗다’의 활용형 ‘하얗지’를 연음화로 표현했다. 그리고 마지막 글자 ‘치’는 한자 ‘치(齒: 이 치)’와 동음이의어로 “하얀 이”를 의미한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강하면서 부드러운 형태의 영문’으로 표현했다.
한편, 미향약품은 지난 4월 독일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프리미엄 잇몸 케어 치약 브랜드 라카루트®를 출시했다. 1925년부터 이어온 건강한 치아와 건강한 잇몸을 위한 꾸준한 연구를 바탕으로 글로벌 덴탈 케어 전문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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