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3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튀는 브랜드는 서비스본질에 재미를 더하다. 튀는 브랜드는 서비스본질에 재미를 더하다. 일본은 우리보다 빨리 초고령사회*로 접어들었고 장기적인 경기침체까지 겹쳐 사회적 변화가 이곳저곳에서 다양하게 일어나고 있다. 우리도 일본처럼 차츰 고령화사회가 되어가고 있기에 어쩌면 우리에 미래모습들을 볼 수 있기에 브랜드타임즈에서는 브랜드관점과 산업기술변화를 기반으로 사회변화 요소들을 관찰하기로 하였다. 예전에 제조업기반으로 돌아가던 일본의 도시풍경은 바쁘게 이동하는 직장인들과 자유분방한 젊은 세대들의 모습이 대표적인 모습이었다면, 이제는 지긋하게 연세가 드신 분들이 삼삼오오 모여 대화를 하는 모임에 모습과 생산현장 Global BN | 최강모 기자 (경영공학 박사) | 2019-04-04 14:21 삼성전자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 삼성전자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는 브랜드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으로 직접적인 영향과 간접적인 영향으로 나눌 수 있다. 산업으로는 전방산업과 후방산업 모두에 영향을 미친다. 전방산업은 삼성전자의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 액세서리 판매점, A/S센터 등이며, 후방산업은 완제품에 들어가는 부품산업이다.브랜드노믹스(Brandnomics®)는 전후방산업의 연관효과가 매우 크다. 직접적인 영향은 브랜드가 제품, 서비스의 매출 증가와 고용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간접적인 영향이란 브랜드와 직∙간접적으로 관계를 맺고 있는 기업의 Global BN | 신동호 기자 | 2018-12-24 09:16 크리스마스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 크리스마스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 전 세계인의 축제 크리스마스는 아기예수 탄신을 축하하는 종교적 의미 이외에도 한 해를 마무리하기 전 가족과 이웃을 한 번 더 생각하고 되돌아 보게 하는 따뜻한 축제이다.크리스마스는 축제를 넘어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날이다. 그 동안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선물을 통해주고 받으면서 소비가 증가하기 때문이다.2016년 공연예술통합전산망과 롯데마트 자료에 따르면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시즌 매출이 연 매출의 10%~11%를 차지할 만큼 높다. 특히 어린이 선물인 문구∙완구류 매출은 일 평균 대비 10.6배나 높게 나타났다. 그리고 Global BN | 신동호 기자 | 2018-12-22 18:49 처음처음1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