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치땡®’은 치킨 가맹점 브랜드다.
독특한 브랜드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먹은 후에는 기대 이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당치땡®’은 치킨 가맹점 브랜드다. 주식회사 바이포엠에프앤티에서 2021년 론칭했으며, 전국에 100여 개의 매장이 있다.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로 MZ세대로부터 크게 주목받고 있다.
또한, 기존 치킨과 차별화 시키기 위해 11호 국내산 계육을 사용하며, 독자적인 기법의 육즙으로 본연의 맛을 내며, 겉은 더욱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최고의 치킨을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 네임 ‘‘당치땡®’은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라는 문장의 줄임말이다. 치킨의 카테고리와 소비자의 상황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는 디자인 심볼마크는 ‘치킨 전문점이라는 제품으로서 아이덴티티를 점과 선을 활용해 닭의 형태로 표현’했다. 기존의 틀에 박힌 양식에서 벗어나 독창적 예술을 강조한 피카소처럼 독창적이지만 기본을 충실히 지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치킨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브랜드 컬러 노랑은 유쾌함과 자유로움, 따뜻하고 바삭한 치킨을, 빨강은 최고의 치킨을 향한 열정과 도전을 의미한다.
브랜드 로고타입은 신뢰와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각이진 직선이 강조된 돋움(고딕)으로 디자인 표현했다.

브랜드는 차별화와 신뢰가 생명이다.
당치땡® 관계자는 “가맹사업 1년 만에 100호점을 달성했다. 하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자만하지 않고,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더 맛있는 치킨, 더 땡기는 치킨으로 가맹점 및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