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배달 떡순튀®는 분식 가맹점 브랜드다.
분식의 배달, 추억의 맛을 주는 대표 간식 떡볶이, 순대, 튀김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브랜드의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 ‘떡볶이’, ‘순대’, ‘튀김’을 커뮤니케이션 브랜드(약칭)로 표현해 업종의 특성을 직접적으로 나타냈다.

최배달 떡순튀®™는 ㈜최배달의 떡볶이, 순대, 튀김 전문 가맹점 브랜드다. 2011년 수원시 어느 인적드믄 한 골목에 위치한 작은 분식집으로부터 시작했다.
‘최고의 맛은 최고의 재료에서 나온다’는 글귀를 보고 농수산물 시장을 직접 돌며 인증 받은 고급 재료들만 공수해서 장사를 시작했다.
10대 시절부터 배달 일을 해왔던 저는 ‘분식의 배달’이라는 컨셉에 배달 노하우를 더해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떡볶이를 개발했다.
브랜드 네임 ‘최배달 떡순튀®’는 제품의 특징 회사명 최배달과 ‘떡볶이’, ‘순대’, ‘튀김’을 약칭으로 표현했다. 떡순튀는 ‘떡볶이’, ‘순대’, ‘튀김’의 약칭으로 널리 사용되는 식별력이 없는 명칭으로 상표등록이 불가능해 회사명 최배달과 심볼마크를 결합해 등록을 받았다.
브랜드 디자인 심볼마크는 브랜드 네임 ‘떡순튀’의 초성 ‘ㄸ’, ‘ㅅ’, ‘ㅌ’을 활용해 웃는 모습을 다자인 했다.
컬러는 떡볶이와 식욕을 돋구고 상징하는 ‘빨강’을, 로고타입은 연속성의 법칙을 적용해 주목성을 높였다.

한편, 떡순튀®는 2019년 11월 06일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가맹본부 등록을 했다. 전국 가맹점은 2020년 30개, 2021년 46개, 2022년 42개의 가맹점이 있다. 직영점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