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146…보끔당®
[Fun한富랜드] 146…보끔당®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3.08.02 18: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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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닭볶음 요리’라는 제품으로서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 중 하나가 표준화다. 기존에 있던 시장에 새로운 기준의 가맹점화로 시장을 선도하는 전략이다.

동네마다 맛집으로 하나씩 있는 닭볶음탕 시장에 프랜차이즈 브랜드 “보끔당®”이 문을 열었다.

프랜차이즈의 기본인 맛의 표준화로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동네의 닭볶음탕 식당에서는 느낄 수 없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성수동에 있는 닭볶음요리 전문 프랜차이즈 보끔당®/사진=브랜드타임즈®
성수동에 있는 닭볶음요리 전문 프랜차이즈 보끔당®/사진=브랜드타임즈®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최대 매력은 뭐니뭐니 해도 맛이다. 전국 어디에서나 똑 같은 맛을 경험할수 있다. 그리고 소비자가 브랜드를 보는 순간 아무런 망설임 없이 문을 열고 들어가게 하는 것이다.

보끔당®은 맛으로 승부하는 닭볶음탕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 “동대문 엽기떡볶이”를 운영하는 ㈜핫시즈너 새롭게 출시한 브랜드다.

어디에나 있지만 통일화 된 브랜드가 없던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브랜드 네임은 “볶음탕”을 연음화와 하고 살짝 변형한 “보끔당®으로 “볶음탕”을 쉽게 떠올릴 수 있게 만들었다.

브랜드 디자인은 문자의 구조적인 특징을 연결한 차별화로 시각적 주목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성수동에 있는 닭볶음요리 전문 프랜차이즈 보끔당®의 기본 메뉴/사진=브랜드타임즈®
성수동에 있는 닭볶음요리 전문 프랜차이즈 보끔당®의 기본 메뉴/사진=브랜드타임즈®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은 브랜드의 목표 아이덴티티를 언어와 시각으로 표현하는 수단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덴티티와 얼마만큼 연관성 있게 표현하는 가가 매우 중요하다.

보끔당®은 ‘볶음탕’이라는 제품으로서 아이덴티티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닭”이라는 단어를 직접 쓰지 않아 향후 다양한 볶음 제품으로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까지 고려해 만들었다.

기존에 있던 시장을 프랜차이즈 브랜드화로 시장을 석권한 ‘본죽®’, “원할머니보쌈®’, ‘놀부부대찌개®’ 등처럼 닭볶음탕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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