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있는 소리와 모양을 네임과 디자인으로 표현’
꿀꺽도나스™는 부산을 대표하는 빵집 태성당®의 도너스 브래드다.
너무 맛이 있어 한 입에 꿀꺽 먹는다는 소리와 모양을 브랜드로 표현해 소비자들의 식욕을 자극했다.

부산에서 이름난 빵집 태성당®은 1950년에 설립되었다. 대한민국 최초로 243겹의 페이스트리 파이만주를 개발했다. 북미산 밀가루와 프랑스산 크림치즈, 버터, 생크림, 우지말차 등 까다롭게 선별한 최상급 원재료로 매일 빵과 디저트를 만든다.
브랜드 네임 꿀꺽도나스™는 부사로 “액체나 음식물 따위가 목구멍이나 좁은 구멍으로 한꺼번에 많이 넘어가는 소리. 또는 그 모양”을 의미하는 ‘꿀꺽’에 제품명 ‘도나스’를 결합해 표현했다.
브랜드 컬러는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빨간색 계열을, 고딕체 로고타입은 직선획의 모서리를 둥글게 디자인해 부드러운 식감과, 도너스의 둥근 이미지를 표현했다.

한편, 태성당®에서는 맛있는 빵에 어울리는 고품질 원두로 추출한 '무궁화커피’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부산답례품, 부산기념품, 부산여행 선물을 찾는 고객들 여행 선물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태성당®은 자랑스러운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부산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빵집 중 하나로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