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232...’오토바이®’ 자동화무인편의점
[Fun한富랜드] 232...’오토바이®’ 자동화무인편의점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5.04.09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글과 영어의 동음으로 서비스 특징 표현

우리나라는 건물 한 채에 편의점이 하나 꼴로 많다.

2024년 1월 기준으로 전국 무인 편의점 점포 수는 약 3천816개다. 2020년 499개점과 비교하면 7.6배 증가했다.

오토바이®(AUTO BUY) 스마트스토어 또는 자동화 무인 편의점 브랜드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를 중심으로 설치되어 있다.

브랜드 오토바이®(AUTO BUY)는 무인 편의점, 스마트 편의점이라는 확장 아이덴티티를 한글과 발음이 같은 영어 단어를 활용해 의미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지하철 서해선 시흥역사에 있는 스마트 스토어, 무인 편의점 오토바이®(AUTO BUY)/사진=브랜드타임즈®
지하철 서해선 시흥역사에 있는 스마트 스토어, 무인 편의점 오토바이®(AUTO BUY)/사진=브랜드타임즈®

지난 2023년 한국편의점협회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편의점 점포 수는 5만5580개다. 구체적으로 CU의 점포가 1만7762개, GS25는 1만7390개,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는 각각 1만3130개와 6598개로 집계됐다.

무인 편의점은 AI, IoT, 빅데이터 등의 빠른 기술 발전과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가파르게 부상하였다.

브랜드는 무인 편의점, 스마트 편의점이라는 확장 아이덴티티를 한글과 영어 동음어를 활용해 의미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게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 오토바이®(AUTO BUY)는 자신’, ‘스스로’, ‘저절로’, ‘자동적으로 이뤄짐’을 의미하는 영어 접두어 ‘Auto-‘와 ‘사다’, ‘구입하다’의 ‘Buy’를 결합해 직관적으로 의미를 전달했다.

브랜드 디자인 대문자 워드마크는 영어 AUTO BUY(오토바이)를 강조한 표현으로 ‘무인 편의점’, ‘스마트 스토어’라는 의미를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브랜드 컬러 초록색은 편안함, 친환경, 건강함을, 로고타입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고딕체 디자인으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을 유지했다.

지하철 서해선 시흥역사에 있는 스마트 스토어, 무인 편의점 오토바이®(AUTO BUY)/사진=브랜드타임즈®
지하철 서해선 시흥역사에 있는 스마트 스토어, 무인 편의점 오토바이®(AUTO BUY)/사진=브랜드타임즈®

한편, 광고와 미디어 전문기업 세종미디어그룹은 자동화무인편의점 오토바이®, LED와 LCD를 활용한 디스플레이 광고 게시판 디지털 사이니지, 지하철 내 편의점, 자판기 및 나만의 점포운영, 지하철, 버스, 전광판, 빌보드, 래핑 및 온라인 광고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