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222…’랭킹닭컴®’
[Fun한富랜드] 222…’랭킹닭컴®’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5.01.29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플랫폼 서비스의 속성을 직관적으로 표현

랭킹닭컴® 브랜드를 보유한 ㈜푸드나무®의 2023년 매출은 1097억 원(연결재무제표 기준)이다.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해 대명사 브랜드가 되어 이룬 성과다.

브랜드는 플랫폼 서비스의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를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표현해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높였다.

랭킹닭컴® 버스광고/사진=브랜드타임즈®
랭킹닭컴® 버스광고/사진=브랜드타임즈®

랭킹닭컴®은 국내 최초 2011년 7월 20일 닭가슴살 제품의 순위를 매겨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를 하려는 목적으로 론칭한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이다.

2013년 법인으로 전환한 ㈜푸드나무®는 2018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비즈니스는 닭가슴살을 넘어 다이어트 식품 및 Ai식단 서비스 플랫폼으로 확장했다. 2024년 기준 누적 회원 수가 300만 명을 달성했다.

현재 27개의 자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 닭가슴살 랭킹 카테고리가 따로 개설되어 있어 판매 중인 닭가슴살 제품들의 순위를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 네임 ‘랭킹닭컴’ 닭가슴살 제품의 순위를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께 확장 아이덴티티로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 콤비네이션 마크는 ‘킹’위에 왕관을, ‘닭’의 모음 “ㅏ’를 숫자 ‘1’ 형태로 표현해 최고’, ‘최초’, ‘No.1’의 의미를 디자인했다. 또한 시각적으로 ‘닭’의 가독성을 높여 서비스를 쉽게 인지하게 했다.

컬러는 최고를 상징하는 ‘검정’과 ‘맛’을 상징하는 ‘빨강’으로 표현했다.

로고타입 고딕체는 ‘신뢰’, ‘현대적’, ‘단순’한 이미지를 나타냈다.

랭킹닭컴® 브랜드 디자인/사진=랭킹닭컴®
랭킹닭컴® 브랜드 디자인/사진=랭킹닭컴®

한편, 푸드나무®는 재무악화로 어려움을 겪다 2024년 10월 7일 최대주주가 김영문, 김영완 전 대표에서 온힐파트너스로 변경됐다. 온힐파트너스가 인수한 푸드나무 주식은 600만주(지분율 42.86%)로 90억원에 인수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