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의 가장 큰 장점은 “짧은 기간 효율적인 비용으로 브랜딩, 마케팅, 판매 수익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잘 팔리는 팝업스토어의 19가지 법칙’은 젠틀몬스터, 탬버린즈, 무신사, 시몬스, 모나미 등 50가지 사례에서 발견한 팝업스토어 성공 법칙에 대한 고찰과 성공 비결을 담은 책이다.
팝업스토어가 필요한 기업의 브랜드 매니저, 경영인, 기획자, 마케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필독서로 추천한다.

팝업스토어는 디지털 시대, 기업이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는 기회의 공간이다.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만들거나, 신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거나, 현장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등 팝업스토어는 기업의 필요에 따라 한 번에 여러 역할을 수행한다.
책은 팝업스토어 준비 과정을 4단계로 구분하고, 반드시 알아야 하는 19가지 법칙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팝업스토어 흥행 전략(5가지 주제), 2장. 브랜딩의 법칙(4가지 주제), 3장. 타기팅의 법칙(5가지 주제), 4장. 팝업스토어 현장의 법칙(6가지 주제), 5장. 경영의 법칙(4가지 주제)이다.
팝업스토어로 성공하고 싶다면 “공간에 독창적인 이야기를 담아 컨셉팅, 브랜딩, 마케팅, 세일즈를 아우르는 여정을 전략적으로 설계”해야 한다.
글쓴이 조명광은 교수이며 23년 차 베테랑 마케터다. 컨설팅 업체 ㈜디트리스와 디지털 에이전시 ㈜코네이스의 대표이사이자 한양사이버대학원과 가톨릭대학교의 겸임 교수이다.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실에 입성하면서 마케터로서의 삶을 시작했고, 이후 현대캐피탈 고객전략팀, 타이드스퀘어 상품팀, 삼성카드 프리미엄마케팅팀과 브랜드팀을 거치면서 마케팅 실무를 두루 경험했다.
이후 여러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 업무를 수행했고 판교스타트업캠퍼스와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에서 스타트업을 위한 코치와 자문 위원으로도 활동했다. 2016년부터 카카오 브런치 작가로 활동하며 직장 생활과 취업, 마케팅에 대한 글을 꾸준히 올려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저서로는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21일 마케팅》, 《호모 마케터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