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필독서…’우리는 MD다’
브랜딩 필독서…’우리는 MD다’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4.10.0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명의 최강 매출왕 MD들의 최고 실전 유통 비법서

브랜딩의 궁극적 목표는 소비자의 인식 속에 원하는 이미지를 구축해 사랑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선호도를 높이고 매출로 이어져 기업 경제에 기여하는 것이다.

“우리는 MD다”는 11명 최강 매출왕 MD들이 스타상품을 만드는 최고의 실전 유통 비법서다.

MD를 준비하하고 있거나 현직 MD 종사자만 아니라, 상품기획이 필요한 사람들,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유통이 고민인 중소기업 경영자들이 읽어야 할 필독서로 강력하게 추천한다.

명진씨앤피에서 출간하고 네이버 도서에서 판매하고 있는 ‘우리는 MD다’/사진=명진씨앤피

온라인, 오프라인을 불문하고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팔리지 않으면 무용지물, 그림의 떡이다.

이 책은 11명의 ‘유통의 꽃’이라고 하는 ‘현장에 있는 MD’들이 쓴 글이다. 카테고리도 다 다르고, 소속되어 있는 포지션도 백화점, 마트, 홈쇼핑, 인터넷, 편의점, 면세점 등 다양하다. 제조사의 제품을 팔면서 느낀 부분을 각자의 자리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때로는 웃기고, 때로는 깊이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부분도 있다. 유통 용어가 나오지만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게 편하게 풀어냈다.

“매출이 인격이다!”라고 말하며 온라인부터 오프라인까지 서로 다른 채널에서 일하면서, 자신만의 전략으로 고군분투하는 11명 MD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책은 11가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Story 1. 매출, 그 달콤한 유혹!. Story 2. 과일의 달인, 그가 전하는 가장 맛있는 MD 이야기. Story 3. 백화점에서 F&B MD하는 이야기. Story 4. 뷰티 그리고 이커머스 이야기. Story 5. 유통 채널마다 히트 상품이 다른 이유. Story 6. 요즘 시대, 홈쇼핑 MD로 살아남기. Story 7.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면 돈이 된다. Story 8. ‘신선함을 위한 정직한 도전’을 배달합니다. Story 9. 성공하는 MD가 일하는 방법. Story 10. 초보 MD에서 제법 MD가 되기까지. Story 11. 이제는 큐레이션이 대세! 좋은 상품으로 고객을 감동시킨다”이다.

저자 정재필은 현) (사)한국MD협회장이다. 전)안양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교수, 이베이코리아 MD, 삼성테스코(홈플러스) 마케팅, 우리홈쇼핑(롯데홈쇼핑) MD 출신이다.

강야곱은 현) 삼성웰스토리 프로다. 전) 롯데상사 책임, 돌코리아(Dole Korea) 대리였다.

김대남은 현) 롯데쇼핑㈜ 롯데백화점 FOOD부문 Deli&Snack팀 Chief Buyer(선임 상품기획자)다. 전)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식당가 MD, Deli Buyer,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청량리점 파트리더였다.

윤혜정은 전) 무신사 MD, 티몬 MD 출신이다.

홍주리는 현) SSG.com 패션팀 MD다. 전) 엔에스 홈쇼핑 TV 사업부에 근무했다.

김도균은 현) 현대홈쇼핑 선임이다.

명현애는 전) 티몬 뷰티팀 파트장, 위메프 뷰티팀 MD 출신이다.

김아름은 현) GS리테일 신선식품 MD다. 전) GS리테일 온라인 MD, 롯데슈퍼 신선식품 MD 출신이다.

남기호는 현) 하프클럽 사입소싱팀 차장이다. 전) 이랜드리테일 영업 MD 출신이다.

윤슬기는 현) A면세점 오프라인 MD다. 전) A면세점 온라인 MD 출신이다.

이승우는 현) ㈜컬리 주방생활팀 팀장이다. 전) 위메프 PB 리빙팀 MD, ㈜아성 MD 출신이다.

MD는 단지 고객과 판매자를 연결하고 중개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닌, 상품에 대한 가치를 파악해 적절한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역할까지 하는 사람들이다. 즉 상품, 판매자, 소비자 모두를 연결하는 매개체다. 갈수록 더 니치하고 디테일해지는 소비시장에서 MD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