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드시 고기를 먹겠다는 마음을 상징적으로 표현
네 글자에 심오한 뜻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은 뜻글자가 가진 큰 장점이다. 여기에 익숙한 사자성어는 한 글자만 바꿔도 본 뜻을 연상할 수 있어 브랜드가 목표로 하고 있는 정체성을 담을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사자성어 브랜드 사생결단®(死生決斷) 팔공연탄은 육류, 고기요리 브랜드로 “죽어도 고기를 먹겠다는 의지”로 재해석해 표현했다.
사생결단®(死生決斷) 팔공연탄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도산동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전문점 브랜드다. 신선하고 맛있는 돼지고기 연탄구이로 소문난 곳이다.
브랜드는 사생결단®(死生決斷)을 그대로 썼다.
브랜드 디자인은 연탄구이라는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연탄’을 그대로, 사생결단®은 ‘빨간색’으로 표현했다.
사자성어 사생결단®(死: 죽을 사, 生: 날 생, 決: 터질 결, 斷: 끊을 단) 은 “죽음을 무릅쓰고 결정을 내림”이라는 뜻이다.
우리말에 “죽기 살기로 덤빈다”는 표현이 있다. 즉, “죽기를 각오하고 결정을 내리거나 대항한다는 뜻”과 사생결단은 같은 뜻이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