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공불락® 스파르타’는 공무원 수험생을 위한 4세대 프리미엄 관리형 독서실 브랜드다. 수험생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노량진 수험 전문가들이 모여 2018년 출범했다.
“공격하기에 어려울 뿐 아니라 결코 함락되지 않음”을 뜻하는 사자성어(고사성어) 난공불락(難攻不落)을 “오히려 극복할 수 있다”는 긍정적 이미지로 재해석했다.
공무원 수험생을 위한 관리형 독서실 브랜드 ‘난공불락® 스파르타’는 메가스터디교육㈜®에서 2018년 론칭 했다. 전국에 18개의 센터가 있다.
‘난공불락® 스파르타’는 ‘시설, 관리, 콘텐츠, 사람(합격자 멘토)’이 포함된 4세대 프리머엄 관리형 독서실을 표방하고 있다. 핵심가치 ‘수험기간을 절반으로’에 맞게 철저한 시간관리, 공부기술 관리, 열정 관리를 한다.
브랜드 ‘난공불락® 스파르타’는 “공격하기에 어려울 뿐 아니라 결코 함락되지 않음”을 뜻하는 사자성어 난공불락(難攻不落)에 영어로 “병사에 대한 엄격한 훈련”을 뜻하는 스파르타(Sparta)를 결합해 “목표를 이루게 해준다는 긍정적 이미지”로 재해석했다.
수험생들을 위해 “합격을 위한 체계적인 공부시간 관리 시스템”, “합격을 위한 전략적인 공부기술과 메가공무원® 콘텐츠 제공”, “합격을 위한 습관을 길들이는 공부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은 콤비네이션 마크에 “난!”을 강조한 로고타입으로 “자신”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과 목표 달성을 위해 “엄격한 훈련이 필요하다는 것을 빨간색 스파르타로 표기”했다.
한편, 사자성어 “난공불락(難: 어려울 난, 攻: 칠 공, 不: 아닐 불, 落: 떨어질 락)”은 “공격(攻擊)하기 어려워 좀처럼 함락(陷落)되지 아니함”이란 뜻으로 “워낙 대응하는 힘이 강해 다루기 어려운 대상”에 주로 쓰인다. 유의어로는 금성탕지(金城湯池), 금성철벽(金城鐵壁)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