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존 액션 어드벤처 게임 내용에 맞는 사자성어를 브랜드로 표현
절체절명도시®(絶体絶命都市/일본어: 젯타이제쓰메토시)는 일본 아이렘사에서 만든 생존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 브랜드다.
브랜드 절체절명도시®(絶体絶命都市)는 “지진으로 가라앉는 인공섬으로부터의 탈출 및 생존을 주제를 함축적·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절체절명도시®(絶体絶命都市/일본어: 젯타이제쓰메토시)는 2002년 일본과 한국, 2003년 북미에서 발매된 플레이스테이션®2 플랫폼 브랜드로 4번째 시리즈까지 나왔다.
일본판 제목은 "絶体絶命都市® (젯타이제쓰메토시), 대한민국판 제목은 일본판 한자를 그대로 발음한 "절체절명도시®"다. 북미와 유럽 제목은 각각 "Disaster Report"와 "S.O.S. The Final Escape"라는 제목으로 발매 되었다.
게임의 주제는 “지진으로 가라앉는 인공섬으로부터의 탈출 및 생존이다. 플레이어는 지진으로 무너지는 빌딩과 잔해들을 피해 대피장소로 피난하여야 하며, 또한 신문기자로서 재난 뒤에 숨겨진 음모를 조사해야 하는 내용”이다.
사자성어 절체절명(絕: 끊을 절, 體: 몸 체, 絕: 끊을 절, 命: 목숨 명)은 “몸도 목숨도 다 되었다는 뜻으로, 어찌할 수 없는 절박한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