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표현
사람이건 기업이건 핵심 정체성(아이덴티티)이 되는 것은 미션과 비전이다. 미션과 비전이 명확하면 흔들림 없이 목표를 향해 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결국 목표를 달성한다.
기업 브랜드 우공이산™은 뜻 그대로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 분야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비전”을 표현했다.
사자성어 우공이산 (愚: 어리석을 우, 公: 공변될 공, 移: 옮길 이, 山: 뫼 산)는 “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김. 우직하게 한 우물을 파는 사람이 큰 성과를 거둔다’는 뜻이다. 즉, “어리석어 보이는 일일지라도 끊임없이 노력하면 마침내 큰 일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네이버 한자 사전에 따르면 우공이산은 “우공(愚公)이라는 노인(老人)이 집을 가로막은 산(山)을 옮기려고 대대(代代)로 산(山)의 흙을 파서 나르겠다고 하여 이에 감동(感動)한 하느님이 산(山)을 옮겨 주었다는 데서 유래(由來)한 것으로, 열자(列子)의 <탕문편(湯問篇)>에 나오는 말”이라고 한다.
기업은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움직이는 조직이다. 그러므로 미션과 비전을 브랜드로 표현하여 내부고객이 공유한다면 마음을 하나로 모아 상승효과를 창출 할 수 있다. 뿐만 아이라 외부고객에게도 미션과 비전을 공유한다면 소비자로부터 더 신뢰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은 미션과 비전이다. 미션과 비전을 담은 브랜드는 더욱 더 강력하게 내부고객과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목표를 향한 강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