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4강…카타르 나이키® 대 이란 마지드® 전쟁
아시안컵 4강…카타르 나이키® 대 이란 마지드® 전쟁
  • 김동규 기자
  • 승인 2024.02.0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 브랜드 나이키®와 이란 브랜드 마지드®의 브랜드 전쟁

아시안컵 4강 전 2번째 경기가 오늘밤 12시에 치러진다. 어제 경기에서 대한민국이 요르단에게 치욕의 패배를 당하고 경기를 마감했지만 나이키®는 승리했다.

오늘은 카타르 나이키®와 이란의 마지드®가 결승전 진출을 위해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마지드®가 승리한다면 결승전에서 요르단 나이키®외 후원 브랜드 전쟁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강화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된다.

2024년 02월 08일 00시에 치러지는 카타르 대 이란 국가대표/사진=유튜브®, 누리집(홈페이지) 갈무리(캡처)/사진 편집=브랜드타임즈®
2024년 02월 08일 00시에 치러지는 카타르 대 이란 국가대표/사진=유튜브®, 누리집(홈페이지) 갈무리(캡처)/사진 편집=브랜드타임즈®

승리의 여신’ 나이키®와 ‘위대한’ 마지드®의 한판 승부

나이키®(NIKE®)는 1964년 1월 25일 미국에서 설립되었다. 현재 전 세계 스포츠 용품 시장에서독보적 1위 브랜드다.

브랜드 네임 나이키®(NIKE®)는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이다. 심볼마크 스우시 마크는 승리의 여신 날개에서 탄생했다.

마지드®(majīd®)는 1987년 Majid Saedifar가 설립한 이란의 스포츠 패션 및 액세서리 개인회사 브랜드다.

브랜드 네임은 페르시아어로 ‘위대한’, ‘명예로운’, ‘영광스러운’, ‘존경 받는’, ‘남자이름’에 쓰이는 단어의 발음을 영어로 표기한 것이다.

최초 브랜드는 루리어(Luri language)로 ‘개미’를 뜻하는 ‘Merooj’였다. 이후 마크는 유지하고 현재의 마지드®(majīd®)로 변경 했다.

브랜드 후원은 이란의 클럽팀과,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투르크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의 축구 국가 대표팀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