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전복식품 NO.1 브랜드
‘완도다®어업회사법인주식회사(이하 완도다®)’는 대한민국 전복식품 NO.1 기업이다. 2020년에 국내 최초로 전복을 활용한 ‘전복차우더’를 출시하여 전복가공식품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Barozle®(바로즐®)’은 2020년 탄생한 완도다®의 HMR(가정간편식) 브랜드로 제품의 속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 바로즐(Barozle)은 “빠르고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바로 즐겁게, 바로 즐긴다”는 의미다.
브랜드 디자인 콤비네이션 마크는 ‘숟가락’을, 초록색은 청정 완도, 신선한 식품, 건강을 상징하며, 고딕체 로고타입은 ‘정직’, ‘신뢰’를 나타냈다.

한편, 완도다®는 ‘1년 중 전복이 제일 맛있는 봄철에 전복이 홍수 출하되어 전복 생산자분들이 매우 힘든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완도전복어묵’을 출시했다.
좋은상품연구소(최낙삼 소장)는 “완도다®가 생산하고 있는 완도전복어묵탕, 전복트러플리조또, 전복김치리조또, 전복차우더, 전복감바스는MZ소비자들뿐 아니라 편리함과 영양을 놓지 않으려는 똑똑한 소비자들을 위한 수산 간편식으로 세계로 진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