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브랜드노믹스®...’적정 문화도시 진주문화역’
로컬 브랜드노믹스®...’적정 문화도시 진주문화역’
  • 원혜정 기자
  • 승인 2023.08.01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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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도시와 지역경제 활력을 위한 기반 구축

진주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가 26일 옛진주역 차량정비고에서 ‘K-기업가정신과 문화도시와의 관계를 탐색하는 콜로키움’ “적정 문화도시 진주문화역”이리는 행사를 개최했다.

각 지역의 기업가, 기획자, 전문가, 시민과 예술가들이 참가해 문화도시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의견을 공유했다.

26일 진주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있었던 “적정 문화도시 진주문화역” 행사/사진=브랜드타임즈®
26일 진주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있었던 “적정 문화도시 진주문화역” 행사/사진=브랜드타임즈®

지난 26일 진주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는 26일 옛 진주역 차량정비고에서 문화도시 거버넌스를 위한 “적정문화도시 진준문화역, K-기업가정신과 문화도시는 어떻게 연결 될까?”라는 주제로 “적정 문화되시 진주문화역” 행사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도시와 지역 경제활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지식과   기업의 성공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3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첫 번째, 로컬TO로컬 세미나에서는 각 지역의 기업가, 기획자, 활동가들이 만나 사업사례를 공유하며 지역 활력을 일으키는 경험과 방법을 익히는 교류 원탁이 있었다.

두 번째, 콜로키움 글로컬에서는 각 지역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도시문화를 형성하는 주제에 대한 지역별 현장 사례를 공유하고 대화하는 장을 가졌다.

세 번째, 청동다방 콘서트에서는 문화도시를 준비하는 시민과 예술가들의 활동을 즐거운 공연과 대화로 풀어보는 장으로 진행 되었다.

콜로키움 글로컬 진행을 맡은 안녕소사이어티 안영노 대표/사진=브랜드타임즈®
콜로키움 글로컬 진행을 맡은 안녕소사이어티 안영노 대표/사진=브랜드타임즈®

진주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팀 황금들 팀장은 “적정 문화도시 진주는 2022년 10월 제5차 예비문화도시로 선정 되었다면서, 향후 법적 문화도시가 된다면 5년간 최대 200억 원의 사업비를 활용해 진주시만의 특색 있는 문화사업을 추진하게 될 수 있다”라고 했다. 이를 위해 “3대 목표인 조화(자산공유, 문화자산발굴), 성과(시민공감, 문화연결활동), 균형(지역공생, 문화장소확장)으로 2030년 조화와 균형 있는 ‘적정 문화도시 진주”를 만들어 가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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