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브랜드노믹스®…정찬성의 코리안 좀비®(KOREAN ZOMBIE®)
개인 브랜드노믹스®…정찬성의 코리안 좀비®(KOREAN ZOMBIE®)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3.06.15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핵심 집중에서 핵심을 확장한 추가 수익 창출

브랜드노믹스®의 핵심은 추가수익 창출이다. 현재의 브랜드를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로 확장해 시장에서 더 많은 수익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종합격투기 유에프씨(UFC®) 페더급에서 한 때 3위였으며, 6월 현재 7위로 대한민국 대표 선수 중 한 명인 정찬성 선수의 활발한 활동이 주목 받고 있다.

정찬성 선수가 지에스 리테일(GS Retail)과 손잡고 에너지 음료 브랜드 “코리안좀비®”를 출시했다. 사회적으로는 종합격투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정찬성 선수의 활발한 활동이 더해져 “코리안좀비®” 브랜드가 상승효과를 창출하게 될지 주목되고 있다.

㈜코리안좀비와 지에스 리테일(GS Retail)이 출시한 에너지음료 브랜드 코리안좀비®/사진=브랜드타임즈®
㈜코리안좀비와 지에스 리테일(GS Retail)이 출시한 에너지음료 브랜드 코리안좀비®/사진=브랜드타임즈®

㈜코리안좀비®는 정찬성 선수가 운영하는 회사명이다. 종합격투기 유에프씨(UFC)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정찬성의 별명을 브랜드화 시켰다.

최근에는 종합격투기 선수로 포지셔닝 된 브랜드를 체육관에서 스포츠와 관련성이 높은 에너지 음료 브랜드로 확장해 출시했다. 단독이 아니고 지에스 리테일(GS Retail)과 협업을 통해 출시 했지만 브랜드노믹스®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찬성 선수는 브랜드노믹스®의 중요한 요소인 지적재산권 경영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6월 현재 기준으로 특허청에 등록 상표는 10건과 출원상표 1건으로 총 11건을 보유하고 있다.

UFC® 정찬성 선수가 보유하고 있는 상표 현황/자료=특허청 키프리스 누리집(홈페이지) 갈무리(캡처)
UFC® 정찬성 선수가 보유하고 있는 상표 현황/자료=특허청 키프리스 누리집(홈페이지) 갈무리(캡처)

에너지 음료 브랜드 “코리안좀비®”의 브랜드노믹스® 효과는 후방산업과 전방산업에 모두 영향력을 미친다.

후방산업은 제조사회 ㈜오케이에프음료, 원료회사, 디자인회사, 물류회사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전방산업에서는 지에스 리테일(GS Retail)과 ㈜코리안좀비®다.

㈜코리안좀비와 지에스 리테일(GS Retail)이 출시한 에너지음료 브랜드 코리안좀비®/사진=브랜드타임즈®
㈜코리안좀비와 지에스 리테일(GS Retail)이 출시한 에너지음료 브랜드 코리안좀비®/사진=브랜드타임즈®

브랜드노믹스®의 핵심은 추가수익 창출이다.

정찬성 선수의 브랜드 “코리안좀비®”는 에너지 음료 외에 체육관 프랜차이즈, UFC 용품과 패션 등까지 확장 가능성이 충분하다.

2022년 5월 손흥민 선수의 패션 브랜드 “NOS7®’ 출시 후 정찬성 선수의 브랜드 확장이 업계에얼마만큼의 브랜드노믹스® 효과를 창출해 낼지 국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