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노믹스®의 핵심은 추가수익 창출이다. 현재의 브랜드를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로 확장해 시장에서 더 많은 수익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종합격투기 유에프씨(UFC®) 페더급에서 한 때 3위였으며, 6월 현재 7위로 대한민국 대표 선수 중 한 명인 정찬성 선수의 활발한 활동이 주목 받고 있다.
정찬성 선수가 지에스 리테일(GS Retail)과 손잡고 에너지 음료 브랜드 “코리안좀비®”를 출시했다. 사회적으로는 종합격투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정찬성 선수의 활발한 활동이 더해져 “코리안좀비®” 브랜드가 상승효과를 창출하게 될지 주목되고 있다.
㈜코리안좀비®는 정찬성 선수가 운영하는 회사명이다. 종합격투기 유에프씨(UFC)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정찬성의 별명을 브랜드화 시켰다.
최근에는 종합격투기 선수로 포지셔닝 된 브랜드를 체육관에서 스포츠와 관련성이 높은 에너지 음료 브랜드로 확장해 출시했다. 단독이 아니고 지에스 리테일(GS Retail)과 협업을 통해 출시 했지만 브랜드노믹스®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찬성 선수는 브랜드노믹스®의 중요한 요소인 지적재산권 경영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6월 현재 기준으로 특허청에 등록 상표는 10건과 출원상표 1건으로 총 11건을 보유하고 있다.
에너지 음료 브랜드 “코리안좀비®”의 브랜드노믹스® 효과는 후방산업과 전방산업에 모두 영향력을 미친다.
후방산업은 제조사회 ㈜오케이에프음료, 원료회사, 디자인회사, 물류회사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전방산업에서는 지에스 리테일(GS Retail)과 ㈜코리안좀비®다.
브랜드노믹스®의 핵심은 추가수익 창출이다.
정찬성 선수의 브랜드 “코리안좀비®”는 에너지 음료 외에 체육관 프랜차이즈, UFC 용품과 패션 등까지 확장 가능성이 충분하다.
2022년 5월 손흥민 선수의 패션 브랜드 “NOS7®’ 출시 후 정찬성 선수의 브랜드 확장이 업계에얼마만큼의 브랜드노믹스® 효과를 창출해 낼지 국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