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콰이아®는 2010년 대내·외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브랜드 디자인의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진행했다.
새로운 아이덴티티 “자신감 있는 매력”을 워드마크로 표현했다.

대한민국 대표 구두 브랜드 에스콰이아®는 2010년 새로운 아이덴티티 정립을 통한 브랜드 및 기업 경쟁력 제고로 제 2의 도약을 위해 리포지셔닝을 했다.
대내적으로 새로운 비전설정, 임직원의 자부심과 소속감을 고취가 필요했다. 대외적으로는 새로운 이미지 구축으로 부정적 이미지를 쇄신해 신뢰기반 조성이 절실했다. 브랜드 디자인 측면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의 적용성의 한계, 가독성 저하, 핵심고객과 브랜드 이미지가 불일치해 개선이 시급했다.
콤비네이션 마크로 표현되었던 형태, 컬러, 로고타입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위상을 대변하지 못해 혁신적으로 변경을 했다.
이미지는 애매한 이미지를 현대적인, 도시적인, 이지적인,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나타냈다.

브랜드 네임 에스콰이아®(Esquire®)는 “유서 깊은 가문에서 태어난 의미를 함축”, “오늘날에는 미국에서 가장 격식 있는 의정서에 사용”하고 있으며, “높은 사람의 정체성”을 의미한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자신의 위치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을 보유한 30~40대 직장인”에 어울리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고딕체로 표현했다.
브랜드 컬러 검정은 도시적인, 현대적인, 지적인, 앞선, 세련된, 멋진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나타냈다.

한편, 에스코이아®는 1961년 설립된 대한민국 패션산업을 이끌어온 전문기업이다. 2015년 패션그룹형지®가 인수해 형지에스콰이아® 사명으로 변경되었다. 역대 대통령부터 유명 스타까지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으며, 남다른 열정과 뛰어난 품질로 국민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주요 제품은 여성과 남성의 신발, 가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