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기념일 대표 브랜드 위니비비니®의 홈페이지와 매장이 북적이고 있다.
2002년 탄생한 위니비니®는 젊은이들의 기념일과 초콜릿과 캔디 전문점 대명사 브랜드로 22년 동안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젊은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들뜨게 하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위니비니®도 주목을 받고 있다.
화이트데이, 발렌타이데이 때면 자연스럽게 위니비니®를 떠올리고 선물을 구입 하지만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위니비니®가 있기 전에는 발렌타이데이나 화이트데이 때 주고 받는 캔디나 초콜릿을 가장 많이 구입하던 곳은 베이커리 전문점 이었다. 하지만 베이커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것만큼 다양한 제품과 고품질의 캔디나 초콜릿이 없었다. 이러한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자 탄생한 것이 바로 위니비니®며, 2002년 첫 선을 보였다.
브랜드 네임 위니비니®(WeenyBeeny®)는 서비스와 제품으로서 아이덴티티 두 가지를 단순하게 결합한 네임이다.
당시 국내에서는 없었던 캔디나 초콜릿을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조금씩 담아서 판매하는 서비스특징을 ‘아주 조금의’라는 뜻의 ‘Weeny’와 ‘초콜릿 원료의 코코아 콩과 열매’를 의미하는 ‘Bean’을 ‘비니(Beeny)’로 변형해 ‘위니’와 글자 수와 발음의 운율을 맞췄다.
브랜드 디자인 콤비네이션 마크는 ‘재미(Fun)와 달콤함(Sweet)’를 시각화 했다. 빨간 콩의 형태는 꿈, 즐거움, 풍요의 상징이며 동화와 같은 달콤한 이미지를 의미한다.
위니비니®는 데이 마케팅(Day Marketing)을 대표하는 브랜드지만, 일년 내내 젊은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발렌타이데이 2월 14일과 화이트데이 3월 14일, 수능, 할로윈데이, 크리스마스가 가까워 오면 올수록 소비자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데이 마케팅(Day Marketing)은 “기업들이 특수효과를 누리기 위해 기념일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발렌타이데이, 화이트데이, 커플데이, 빼빼로데이 등에 기업들이 다양하고 이색적인 이벤트를 개최해,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