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깊은 뜻이, 브랜드 26…그렉스®(GREX®), 실내 공기질 개선 전문 브랜드
이렇게 깊은 뜻이, 브랜드 26…그렉스®(GREX®), 실내 공기질 개선 전문 브랜드
  • 김동규 기자
  • 승인 2024.03.16 12: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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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선 기술력으로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게 집을 지켜주는 미세먼지 해결사

황사와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집과 사무실에 있는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더 높아지는 시기다.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관리해주는 그렉스®는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기 시작하기 한참 전인 2002년 한일월드컵의 해에 탄생했다.

최초에는 ㈜디에스테크 제품의 개별 브랜드로 개발 되었다. 이후 2007년 ㈜구펜으로, 2018년에는 회사명 ㈜그렉스®로 승격했다. 16년만에 단일 브랜드 체계로 전환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미세먼지 해결사 그렉스® 홍보관/사진=브랜드타임즈®
미세먼지 해결사 그렉스® 홍보관/사진=브랜드타임즈®

그렉스®는 공동주택 실내환경 개선에 필요한 제품을 생산하는 실내 환경전문 기업 브랜드다. 환기, 욕실팬, 청소기, 댐퍼 등의 연구 및 생산∙보급 하고 있다.

빌드인 진공청소기는 본체에서 배출되는 먼지의 실내 재유입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세대환기설비와 함께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필수 시스템이다.

욕실배기팬은 주거용 건축물 욕실, 환기취약 구역에 배기장치를 설치하여 습도조절, 곰팡이 서식 등을 억제하여 쾌적한 욕실환경을 제공한다.

브랜드 네임 그렉스®(GREX®)는 자연과 같은 생활 환경을 의미하는 GReen(그린)에 라틴어로 왕을 의미하는 REX와 제품의 우수성을 의미하는 Excellent를 합성한 조어다. 뛰어난 제품으로 한층 더 자연에 가까운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제품으로서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 심볼마크는 ‘청정한 공기로 환기시켜 준다는 의미를 풍차’로 상징화 했다.

초록색은 자연, 하늘색은 청정, 노란색은 기쁨, 빨간색은 사랑을 의미한다.

로고타입은 ‘자기 유사성 법칙’을 적용해 2002년 탄생 당시 개발했던 워드마크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우리집 미세먼지 솔루션 그렉스® 심볼마크/사진제공=그렉스®
우리집 미세먼지 솔루션 그렉스® 심볼마크/사진제공=그렉스®

한편, 그렉스®에서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신기술 적용 신제품은 전국 건설사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특히, 오토욕실팬은 고층부와 저층부의 동일한 배기를 위해 고정압정풍량 등을 기본으로 고효율 모터 적용으로 배기효율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세탁실이나 드레스룸과 같은 인접실 배기를 위한 멀티 분기도 가능토록 제작됐다

층간소음과 담배냄새 역류문제 해결 등을 위해 팬 사용 시에만 작동되는 흡입구 자동 업 & 다운 기능을 탑재한 오토커버는 이중댐퍼 역할로 다른 층으로부터 역류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어 고질적인 욕실 하자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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