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비니는 발렌타이데이, 화이트데이, 어린이날, 수능, 할로윈데이, 빼빼로데이,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시즌이 되면 한 번쯤은 찾는 브랜드다.
위니비니는 미국 및 유럽에는 보편화 되어있는 과자전문 매장(Confectionery Store)다. 초콜릿, 캔디, 쿠키, 젤리, 구미, 캐러멜 등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따라 원하는 만큼 구매하는 형태의 픽앤믹스(Pick & Mix: 여러 가지를 한데 섞은) 전문 매장이다.
2002년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 테마파크, 백화점, 아울렛, 쇼핑몰, 공연장, 서점 등 다양한 곳에 약 80여개의 매장으로 성장 했다.
위니비니는 고품질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독일, 벨기에, 스페인,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미국에서 수입한 최상의 제품 500여 종을 직수입해 세계 각 국가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브랜드 네임 위니비니는 “비니”에서 초콜릿 원료의 코코아 콩과 열매가 연상되고, 발음에서 운율을 느낄 수 있는 네임이다.
심볼마크는 재미(Fun)와 달콤함(Sweet)를 시각화 한 것이다. 빨간 콩의 형태는 꿈과 즐거움, 풍요의 상징이며 동화와 같은 달콤한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지금은 발렌타이데이나 화이트데이가 오면 위니비니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고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 하고 있다. 그러나 위니비니가 탄생하기 전 까지는 발렌타이데이나 화이트데이에 캔디나 초콜릿을 가장 많이 구입하던 곳은 베이커리 전문점 이었다.
하지만 베이커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만큼 다양한 제품과 고품질의 캔디나 초콜릿이 없었다. 이러한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자 탄생한 것이 바로 위니비니다.
위니비니 덕분에 우리는 초콜릿과 캔디를 구입할 때 제품과 품질에 대하여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