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④ 위니비니,,,우리나라 최초 캔디∙초콜릿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한민국 최초④ 위니비니,,,우리나라 최초 캔디∙초콜릿 프랜차이즈 브랜드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0.03.08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니비니는 2002년 우리나라 최초 캔디∙초콜릿 프랜차이즈 매장을 개장했고,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위니비니는 발렌타이데이, 화이트데이, 어린이날, 수능, 할로윈데이, 빼빼로데이,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시즌이 되면 한 번쯤은 찾는 브랜드다.

위니비니 캔디∙초콜릿 화이트데이 세트/사진제공=위니비니
위니비니 캔디∙초콜릿 화이트데이 세트/사진제공=위니비니

위니비니는 미국 및 유럽에는 보편화 되어있는 과자전문 매장(Confectionery Store)다. 초콜릿, 캔디, 쿠키, 젤리, 구미, 캐러멜 등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따라 원하는 만큼 구매하는 형태의 픽앤믹스(Pick & Mix: 여러 가지를 한데 섞은) 전문 매장이다.

2002년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 테마파크, 백화점, 아울렛, 쇼핑몰, 공연장, 서점 등 다양한 곳에 약 80여개의 매장으로 성장 했다.

위니비니는 고품질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독일, 벨기에, 스페인,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미국에서 수입한 최상의 제품 500여 종을 직수입해 세계 각 국가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캔디∙초콜릿 프랜차이즈 브랜드 위니비니 BI(Brand Identity) 화이트데이 세트/사진제공=위니비니
캔디∙초콜릿 프랜차이즈 브랜드 위니비니 BI(Brand Identity) 화이트데이 세트/사진제공=위니비니

브랜드 네임 위니비니는 “비니”에서 초콜릿 원료의 코코아 콩과 열매가 연상되고, 발음에서 운율을 느낄 수 있는 네임이다.

심볼마크는 재미(Fun)와 달콤함(Sweet)를 시각화 한 것이다. 빨간 콩의 형태는 꿈과 즐거움, 풍요의 상징이며 동화와 같은 달콤한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지금은 발렌타이데이나 화이트데이가 오면 위니비니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고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 하고 있다. 그러나 위니비니가 탄생하기 전 까지는 발렌타이데이나 화이트데이에 캔디나 초콜릿을 가장 많이 구입하던 곳은 베이커리 전문점 이었다.

하지만 베이커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만큼 다양한 제품과 고품질의 캔디나 초콜릿이 없었다. 이러한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자 탄생한 것이 바로 위니비니다.

위니비니 덕분에 우리는 초콜릿과 캔디를 구입할 때 제품과 품질에 대하여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