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그룹™이 설립 23주년 기념 BI를 발표 했다. 2000년 밀레니엄 시대에 설립 된 이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성장과 함께 했다.
23주년의 새로운 목표는 23년 동안 축적된 브랜드 지식을 더 많은 고객∙국민과 공유하고, 브랜드가 가치를 넘어 경제의 핵심이라는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를 학문적으로 더 깊이 있게 연구하고, 더 넓게 확산시켜 새로운 학문의 토대를 구축해 대한민국이 브랜드의 중심국가로 발전해 나가는데 기여하는 것이다.
심볼마크는 한글 브랜딩그룹™의 “브”와 영문 BrandingGroup™ “B”를 글자체자체(Letterform)로 디자인해 더 전략적이고, 더 자유롭고, 더 유연하고, 더 독창적인 생각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했다.
주색 빨강은 23년간 축적된 탄탄한 브랜드 지식으로 고객은 물론 브랜드 업계와 함께 성장할 수있도록 노력하는 브랜딩그룹™ 임직원의 열정을 이미지로 표현했다.
그 동안 진행한 대표적인 실적으로는
칸타타®(CANTATA®), 고급원두캔커피 대명사 브랜드다. 2020년 기준누적 매출액 1조7000억원을 넘었다.
크래미® (한성기업), 우리나라 고급 게맛살 대명사 브랜드다.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제품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브랜드다. 파리바게뜨®에서 크래미®고로케로 제품명이 사용될 정도다.
위니비니®(Weeny Beeny®), 우리나라 최초로 캔디초콜릿 전문점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창조한 브랜드다. 절대적 시장점유율로 대적할 브랜드가 없다.
베즐리®(VEZZLY®), 맛을 아는 사람들만 찾아서 먹는다는 소문난 베이커리 카페 브랜드다. 현대백화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굿뜨래®(Goodtrae®),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방정부 부여군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다. 2020년 기준 매출 2358억 원에 30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는 자랑스러운 브랜드다.]
예다함®, 상조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만든 브랜드다. 어떻게 해야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은 수 있는지, 성공할 수 있는지 깨닫게 해준 브랜드 경영의 정석이다.
에스콰이아®(ESQUIRE®), 1961년 구두 전문회사로 설립된 브랜드다. 형지그룹에 인수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토탈패션 브랜드로 확장했다. 과감한 워드마크 디자인을 통해 젊은 감성을 표현 했다.
에버랜드® 스노우버스터®(SNOW BUSTER®), 에버랜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겨울철 최고 인기시설 눈썰매장 브랜드다.
엘타워®(ELTOWER®), 우리나라 최초로 만들어진 연회전문 타워 브랜드다. 엘타워®에서 운영하는 뷔페 디오디아®는 죽기 전에 꼭 한 번 먹어봐야 할 정도로 맛있다고 소문이 났다. 스몰웨딩홀로는 엘블레스®(ELBLESS®)를 운영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브랜드노믹스®의 대표적 사례로 회자되고 있다.
클라쎄®(Klasse®), 한 때 우리나라 가전 3사 중 하나였던 대우전자에서 만든 가전 통합 브랜드다. 2001년 양문형 냉장고 이후 세탁기, 전자레인지, TV 등으로 확장했다.
도비도스®(DOBIDOS®), 대림통상에서 개발한 욕실 통합브랜드다. 비데, 욕실 가전, 욕실 리모델링까지 확장했다.
그 외에 대우전자에서 종업원지주제로 분사해 성공한 전자회사의 회사명이자 통합브랜드인 루컴즈®(LUCOMS®), 삼양큐원®의 트루스위트®(TRUSWEET®), 원봉의 생활가전 루헨스®(RUHENS®), 직수정수기 퓨리얼®(Pureal®), 현대렌탈케어 토탈 가전 브랜드 큐밍®(Quming®) 등 수 많은 브랜드 개발과 컨설팅을 수행했다.
또한 대표는 개인적으로 LG화장품 오휘®(O HUI®), LG전자 주방가전 통합브랜드 디오스®(DIOS®), SK엔진오일 지크®(ZIC®) 외에 다수의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