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160…백억커피®, 커피 전문점 브랜드
[Fun한富랜드] 160…백억커피®, 커피 전문점 브랜드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3.11.08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맹점주와 소비자의 꿈과 희망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백억커피®는 ㈜오가다에서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가맹 브랜드다. 가맹 본부, 가맹점, 소비자가 부자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브랜드다.

브랜드 백억커피®는 ‘테이크 아웃’과 “배달” 이라는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커피는 물론 다쿠아즈(dacquoise: 겉이 바삭 하고 속이 부드럽고 폭신한 과자), 옛날 팥빙수, 팝콘 등으로 매출을 극대화 하고 있다.

커피 전문 가맹 브랜드 백억커피® 대학로점 간판/사진=브랜드타임즈®
커피 전문 가맹 브랜드 백억커피® 대학로점 간판/사진=브랜드타임즈®

2023년 한국소비자 베스트브랜드대상 “고객만족 커피(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커피 테이크아웃 및 배달 전문 가맹 브랜드 백억커피®는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에 가맹 본사를 두고 있는 ㈜오가다에서 운영하고 있다. 2023년 11월 07일 기준 누리집(홈페이지)에 따르면 전국에 80개의 가맹점(직영 2개 포함)이 있고, 11개가 가맹점 오픈 예정이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2021년 10월 27일 가맹점 최초 등록을 했다.

브랜드 네임 백억커피®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부자의 기준으로 인식하고 있는 자산 100억 원’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그리고 ‘가맹점주, 손님 모두가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희망과 브랜드를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디자인(BI) 심볼마크는 ‘재복, 재물’의 상징인 ‘두꺼비’로 표현했다. 브랜드 컬러는 ‘안정, 안식, 평화를 상징하는 녹색’으로, 배달로 편리하게 즐기는 ‘편안한 재택 커피 생활’과, ‘풍족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고자 하는 백억커피®의 브랜드 가치를 표현한다.

익스테리어(매장 외부 디자인)는 테이크아웃과 배달에 최적화한 디자인으로 구성 했다. 인테리어(매장 내부 디자인)도 익스테리어의 컬러 시스템을 그대로 차용해 브랜드 컨셉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했다

커피 전문 가맹 브랜드 백억커피® 등록상표/사진=특허청 키프리스 누리집(홈페이지) 내려 받기(다운 로드)
커피 전문 가맹 브랜드 백억커피® 등록상표/사진=특허청 키프리스 누리집(홈페이지) 내려 받기(다운 로드)

브랜드 백억커피®의 가장 큰 특징은 일관성 있는 아이덴티티의 적용이다. 브랜드가 추구하고 있는 “부자”와 관련성이 있는 “두꺼비 심볼마크”, “백억 네임”, “안정과 평화의 녹색”으로 일관성 있게 표현했다. 그리고 아이덴티에 맞게 통합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다.

고기극찬® 관계자는 “가맹점을 원하는 고객에게 최소비용의 투자로 최고수익을 창출해 회사와 가맹점이 상행할 수 있도록 하도록 끊임없이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