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필독서…’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브랜딩 필독서…’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3.05.01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성장 시키기 위한 운영 실무 지침서

디지털 시대다.

쇼핑은 온라인 시대다.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은 온라인 쇼핑 시대에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완벽한 길라집이다.

온라인 브랜드를 새롭게 구축해야 하는 사람, 오프라인 기반의 사업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임무를 맡은 담당자,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종합적인 지식을 얻고 싶은 비즈니스맨, 브랜딩을 통해 기존에 하고 있던 사업을 성장시키고 싶은 사업가라면 이 책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조언을 얻게 될 것이다.

사전에 시장과 소비자를 조사하고 브랜드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순서대로 정독하면 전체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더퀘스트에서 출간한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사진=교보문고 누리집 갈무리(캡처)
더퀘스트에서 출간한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사진=교보문고 누리집 갈무리(캡처)

온라인 시대에는 정교하게 설계된 브랜드만이 살아남는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상품 검색부터 재구매까지 소비자 여정을 디테일하게 설계해야 한다.

이 책은 온라인 중심의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실무를 5부로 나눠 설명하고 있다.

1부는 검색 트렌드를 활용하여 시장을 판단하는 방법과 어떻게 해야 브랜드를 구체화시킬 수 있는지를 다루고 있다. 2부는 시장에 대한 판단과 시장 내 포지셔닝을 통해 브랜드를 실제로 만드는 과정에 대한 내용으로 되어 있다. 3부에서는 브랜드 공식몰 사이트를 구축해서 운영하는 노하우와, 공식몰 외에 다른 플랫폼과의 협업 구조에서 팁이 될 만한 경험이 담겨 있다. 4부에서는 브랜드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찾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 정리부터 각 채널에 대한 특징을 자세히 살펴고 있다. 마지막 5부에서는 온라인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리스크와 고객 관리 방식에 대한 노하우를 담고 있다.

더퀘스트에서 출간한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목차/사진=교보문고 누리집 갈무리(캡처)
더퀘스트에서 출간한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목차/사진=교보문고 누리집 갈무리(캡처)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이상적인 성공담이 아니라, 현실적인 경험담을 담은 책이다. 저자가 현장에서산업군별·기업형태별로 다양한 브랜드를 만들고 운영하면서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해, 현장에 가장 가까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예기치 못한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면서 다음 스텝을 미리 준비해 빈틈없이 온라인 브랜드를 운영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 책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글쓴이 구자영은 마켓컬리 브랜드 리더다.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나이키 코리아에 입사해 마케팅과 영업 업무를 담당하였고, 2011년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에서 신사업 기획 및 글로벌 전략을 담당했다. 이후 영국 브루넬대학교(Brunel University)에서 디자인·브랜딩 전략(Design & Branding Strategy)을 공부했고 2015년 논문 우수상(distinction)을 받으며 졸업, 석사를 취득했다. 이후에는 CJ 올리브영 성장 전략 사업 부문을 거쳐 ㈜와이즈유엑스글로벌 아임닭&아임웰에서 브랜드 총괄 본부장을 맡았다. 이때 온·오프라인 채널과 국내외 시장을 넘나들며 쌓은 전략적 사고와 감각으로 상품 기획 및 개발, 온라인 운영, 브랜드 및 퍼포먼스 마케팅, 디자인 총괄, 고객 대응을 포함한 다섯 개의 팀을 직접 진두지휘하며 아임닭&아임웰이 온라인 브랜드로 확고한 자리를 잡아가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