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이유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목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있다. 이 때 중요한 것이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떠올리는 바람직한 연상이다.
소비자에게 가장 쉽고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좋은 브랜드 네임은 설명어 네임이다. 단, 상표등록이 가능해야 한다.
부산 사하구 괴정로에 있는 자동차 수리점 브랜드 펴드림™은 자동차 수리점의 속성을 쉽게 표현해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효율성이 높은 브랜드 네임이다.
펴드림™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괴정로 256번지 1층에 있다. 괴정역 2번 출구에서 525m 거리에 있다.
주요 업종은 무판금.무도색 덴트복원 전문 자동차 수리점이다. 문콕. 및 찌그러짐을 도색 하지 않고 복원해 준다. 부산지역이라면 언제나 출장이 가능하다.
브랜드 네임은 구김이나 주름 따위를 없애 반반하게 해준다는 뜻의 ‘펴다’와 ‘주다’의 높임말 ‘드리다’의 활용형 ‘드림’을 합쳐 만들었다. 찌그러진 곳을 판판하게 잘 펴준다는 뜻이 연상된다.
지방의 작은 자동차 수리점이지만 특허청에 2022년 03월 02일에 37류 자동차 도장업, 자동차 수리업 등으로 상표를 출원했다
브랜드의 힘은 소비자의 마음 속에 확실하게 자리잡았을 때 비로소 발휘된다. 하지만 그렇게 되기까지 커뮤니케이션에 투자되는 비용은 상상 이상이 들어간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 비용 대비 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전략이 필요하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높이는 시작은 전략적인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