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퓨전한식 브랜드 정체성을 사자성어로 표현
주유별장®은 트렌디한 감성의 캐주얼 한식 다이닝펍(Dining Pub: 식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안주가 맛있게 나오는 술집) 가맹 브랜드다.
한식과 술집이라는 특성을 술과 관련된 사자성어 주유별장(酒有別腸)을 브랜드로 사용했다.
주유별장®은 독창적이고 다양한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셰프가 직접 개발한 다채로운 한식 메뉴가 주문과 동시에 제공된다. 대표적인 술로는 막걸리 슬러시 와인과 증류주가 있다.
브랜드 네임 주유별장®은 사자성어 주유별장(酒(술 주), 有(있을 유), 別(나눌 별), 腸(창자 장))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은 장이 따로 있다는 뜻으로, 주량은 체구의 대소(大小)에 관계(關係) 없음을 이르는 말”이다.
워드마크 브랜드 디자인은 한문이 가지고 있는 오래된 이미지를 핵심고객인 20대와 30대에 맞게 한문, 한글, 영문의 정체성(Identity)를 통합해 현대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술을 의미하는 주(酒)는 술병 이미지로 재미성도 더했으며, 직선의 일부 획을 곡선화 시켜 현대적인 이미지를 연상할 수 있게 했다.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 가맹사업거래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주유별장®을 운영하는 새로인베스트먼트㈜ 법인 설립은 2021년 04월 05일, 가맹본부 최초 등록은 2021년 10월 29일이다. 가맹 브랜드는 주유별장®을 포함해 9개가 있다.
Tag
#사자성어_브랜드
#주유별장
#酒有別腸
#프랜차이즈
#가맹점
#공정위
#공정거래위언회
#가맹사업거래
#새로인베스트먼트
#다이닝펍
#Dining_Pub
#브랜드타임즈
#Brandtimes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