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56…다정다감®
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56…다정다감®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1.09.03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듣기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 지고 행복해지는 브랜드

모든 단어에는 뜻이 있다. 단어가 말로 전해 질 때는 온도가 같이 전해진다.

브랜드 네임도 마찬가지다. 소비자가 듣거나 보는 순간 뜻으로, 디자인으로 온도를 느끼게 할 수 있다. 특히, 브랜드가 사용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잘 표현하는 브랜드는 한 번에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듣기만 해도, 보기만 해도 따듯해지는 브랜드 중 하나가 다정다감®이다.

전라북도 완주에 있는 지역공동체 브랜드 다정다감®/사진=특허청 키프리스 갈무리(다운로드)
전라북도 완주에 있는 지역공동체 브랜드 다정다감®/사진=특허청 키프리스 갈무리(다운로드)

다정다감®은 전라북도 완주에 있는 협동조합 브랜드다.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사회적응 프로그램, 직무탐색과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만들고자 설립한 지역공동체 브랜드다.

현재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장애인의 희망일터 카페 ‘THE다락’ 고산본점, 완주군청점 ‘어울림카페’, 전라북도교육청점 ‘징검다리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 다정다감®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희망일터 카페 ‘THE 다락’/사진=다정다감® 누리집(홈페이지) 갈무리(캡처)
브랜드 다정다감®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희망일터 카페 ‘THE 다락’/사진=다정다감® 누리집(홈페이지) 갈무리(캡처)
브랜드 다정다감®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전라북도교육청점 ‘징검다리카페’/사진=다정다감® 누리집(홈페이지) 갈무리(캡처)
브랜드 다정다감®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전라북도교육청점 ‘징검다리카페’/사진=다정다감® 누리집(홈페이지) 갈무리(캡처)

사자성어 다정다감(多情多感)은 “정()이 많고 느낌이 많다.”는 뜻으로, “생각과 느낌이 섬세(纖細)하고 풍부(豐富)함을 이르는 말”이다..

지역공동체를 위해 설립된 협동조합의 목적, 내부고객, 외부고객을 대하는 태도를 알 수 있다.

단점은 차별화의 어려움이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단어이다 보니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너무도 많은 ‘다정다감’이 검색된다.

브랜드는 친숙함 높을수록 차별화가 어렵다. 자신만의 정체성을 소비자 마음속에 인식시키려면 차별화된 브랜드보다 더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 한다.

브랜드는 소비자 마음속에 독립적으로 존재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좋은 의미와 연상을 일으키는 브랜드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했을 때 유일한 것이 좋다. 물론 상표등록은 가능해야 한다.

가장 좋은 브랜드는 확실한 차별화, 높은 친근함과 좋은 연상이 되는 브랜드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명철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ㆍ엄호동
  • 편집인 : 신동호ㆍ엄호동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