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브랜드,,,원마운트, 난리피자, 한류초등학교
재미있는 브랜드,,,원마운트, 난리피자, 한류초등학교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0.01.19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브랜드, 재미보다 정체성을, 나보다 소비자를, 오늘보다 미래를 생각하고 결정해야 한다
-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이 브랜드 정체성의 핵심이다

원마운트(OneMount)

365일 겨울이 공존하는 세계 최초 테마파크며, 지상 최고의 놀이터, 쇼핑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복합공간 브랜드다. 브랜드가 지향하는 특별함 보다는 고양시에 있는 지명 일산(一山)을 영어로 직역했다. 뜻을 알고 나면 “아!” 보다 “헐”이 더 먼저 떠오른다.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신개념 복합공간 브랜드 ‘원마운트’/사진=브랜드타임즈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신개념 복합공간 브랜드 ‘원마운트’/사진=브랜드타임즈

난리 피자(NANLI PIZZA)

원 마운트 쇼핑몰 안에 있는 피자가게 브랜드다. 작은 소동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인 “난리를 피우다”에 피자를 결합했다. 마치 난리가 난 것처럼 손님들이 많이 오길 바라는 희망이나, 피자 업계에 ‘난리를 피우자’는 의지의 표현이다.

타인의 선등록서비스표 제450054165호(날리 NAALI)와 이 출원서비스표의 주요부 “난리, Nanli”의 칭호가 동일•유사해 상표등록이 거절 되었다.

고양시 원마운트 내에 있는 피자 가게 브랜드 ‘난리피자’/사진=브랜드타임즈
고양시 원마운트 내에 있는 피자 가게 브랜드 ‘난리피자’/사진=브랜드타임즈

한류초등학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한류월드로 262에 있는 초등학교다. 학교 명칭은 지명을 사용하는 것이일반적이다. 하지만 한류초등학교는 마치 한류만 배우고 가르치는 한류전문 초등학교로 오해 받기 십상이다.

한류초등학교 전경/사진=브랜드타임즈
한류초등학교 전경/사진=브랜드타임즈

브랜드 개발은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고 싶은 이미지를 언어와 시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그냥 재미있는 네임으로, 결정권자 맘대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