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재미보다 정체성을, 나보다 소비자를, 오늘보다 미래를 생각하고 결정해야 한다
-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이 브랜드 정체성의 핵심이다
-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이 브랜드 정체성의 핵심이다
원마운트(OneMount)
365일 겨울이 공존하는 세계 최초 테마파크며, 지상 최고의 놀이터, 쇼핑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복합공간 브랜드다. 브랜드가 지향하는 특별함 보다는 고양시에 있는 지명 일산(一山)을 영어로 직역했다. 뜻을 알고 나면 “아!” 보다 “헐”이 더 먼저 떠오른다.
난리 피자(NANLI PIZZA)
원 마운트 쇼핑몰 안에 있는 피자가게 브랜드다. 작은 소동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인 “난리를 피우다”에 피자를 결합했다. 마치 난리가 난 것처럼 손님들이 많이 오길 바라는 희망이나, 피자 업계에 ‘난리를 피우자’는 의지의 표현이다.
타인의 선등록서비스표 제450054165호(날리 NAALI)와 이 출원서비스표의 주요부 “난리, Nanli”의 칭호가 동일•유사해 상표등록이 거절 되었다.
한류초등학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한류월드로 262에 있는 초등학교다. 학교 명칭은 지명을 사용하는 것이일반적이다. 하지만 한류초등학교는 마치 한류만 배우고 가르치는 한류전문 초등학교로 오해 받기 십상이다.
브랜드 개발은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고 싶은 이미지를 언어와 시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그냥 재미있는 네임으로, 결정권자 맘대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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