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 브랜드타임즈
  • 승인 2019.09.2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50위 조사결과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2019년 3,7,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변동표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20일부터 2019년 9월 21일까지의 여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9,038,7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화사, 아이유, 박나래, 태연, 아이린, 공승연, 제니, 공효진, 조이, 김고은, 염정아, 소유, 유인나, 윤아, 김연아, 제시, 홍진영, 이영자, 한혜진, 윤세아, 김수미, 혜리, 전지현, 한지민, 서예지, 설현, 이성경, 천우희, 유라, 김소현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화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여자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19년 7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9,077,485개와 비교하면 0.2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31% 상승, 브랜드 소통 17.93% 상승, 브랜드 확산 17.0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화사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에서 "섹시하다, 기대하다, 놀라다"가 높게 나왔고, 광고 링크 분석에서는 "공항패션, 먹방, PPL"가 높게 나왔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53%가 나왔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분석에서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지수와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소통지수, 브랜드의 확산 크기를 측정한 커뮤니티지수로 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