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50여년의 역사를 가진 낫소(NASSAU)는 테니스공 대명사 브랜드를 넘어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작은 공 하나로 시작한 NASSAU의 신화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우리나라 스포츠 토종브랜드 낫소는 1971년 11월 16일 스포츠용품 회사로 출발하여 50여년을 스포츠와 함께 성장했다.
1973년 테니스공 연구개발에 착수한 낫소는 1976년 미국테니스협회(USTA)와 대한테니스협회(KTA)로부터 공인구 자격을 획득하며 테니스에 특화된 스포츠 전문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같은 해, 테니스용 펠트 생산에도 박차를 가하여 Woven Felt와 Needle Felt를 개발하였고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 테니스 종목의 공식 사용구로 지정됐다. 1988년부터 1990년도까지는 4대 그랜드슬램 중 하나인 호주오픈의 공식 사용구로 채택되기도 했다
이후 경영의 부침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개발에 투자하여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대한축구협회(KFA)의 공인 및 지속적인 후원사 지위 획득, 국제테니스연맹(ITF)공인 획득, 국제핸드볼연맹(IHF)공인 획득, 국제축구연맹(FIFA)공인을 획득 하였다.
낫소(NASSAU)는 넘버원의 의미를 나타내며 최고를 지향하는 스포츠 브랜드다. 브랜드 네임의 의미는 마하마군도의 수도 이름이며, 네덜란드의 황족 칭호이기도 하다. 유럽과 미국에는 NASSAU Street, NASSAU House, NASSAU Country 등의 고품격 지명이 여러 곳에 쓰이고 있으며, 미국 뉴욕의 넘버원 Hiway의 이름이 바로 NASSAU Hiway다.
맨 앞의 라인은 연속적인 움직임과 상승을, 3개의 4각형과 원형은 더 강한 움직임, 연속, 확장을 의미한다. 브랜드 이미지는 스포츠의 역동성과 세계를 나타내며 낫소의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미래를 향한 진취성을 표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