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네임의 극치,,,완주무결
브랜드 네임의 극치,,,완주무결
  • 신동호 기자
  • 승인 2019.05.31 06: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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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컬푸드 본고장 완주의 모든 것을 담다

브랜드 네임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이다. 네임에 따라 마케팅 비용을 30%정도 줄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완주군조합공동사업법인 공동브랜드 완주무결 BI / 사진=브랜딩그룹
완주군조합공동사업법인 공동브랜드 완주무결 BI / 사진=브랜딩그룹

브랜드 네임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 되고 있다. 산업 생태계의 변화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스타트업과 창업으로 인한 소규모 기업에게는 사업의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타트업 같은 소규모 기업은 일반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에 비해 브랜드 육성에 투자할 여력이 없다. 때문에 브랜드에 적은 비용을 투자하면서 높은 효율성을 추구할 수 있는 것이 브랜드 네임과 브랜드 디자인이다.
흔히 브랜드 네임을 평가할 때 발음용이성, 기억용이성 등 구구절절 많은 이야기들을 늘어 놓지만 이것이 브랜드 네임의 본질은 아니다.

브랜드 네임의 본질은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고 싶은 목표 이미지 또는 의미를 얼마만큼 정확하게 언어로 표현하느냐가 본질이다. 브랜드 목표 이미지가 청정이면 청정의 이미지 또는 의미를 담아야 하고(청정원), 게맛살의 이미지가 목표라면 게맛살의 의미(크래미)가 연상되어야 한다.

2013년 완주군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개발한 공동브랜드 완주무결은 브랜드 네임의 본질을 가장 확실하게 보여주는 브랜드 네임의 극치라 할 수 있다.

브랜드 이미지 목표인 “로컬푸드 본고장 완주”와 “신선하고 안전해서 믿을 수 있는 완전한 농산물”을 정확하게 표현하였다.

‘완주무결’에 대한 이미지 조사 결과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완전무결’이다. 완전무결(完全無缺) 의 사전적인 의미는 충분(充分)하게 구비(具備)하여서 결점(缺點)이나 부족(不足)한 것이 없음이다.

완주무결은 살기 좋은 완전한 땅, 완주군에서 갓 수확한 농산물은 품질이 좋고 신선하여 소비자에게 늘 사랑 받는 최고의 제품이라는 의미를 담기에 부족함이 없다.

청정한 산, 생태의 보고 맑은 천, 역사와 문화를 잘 보존하고 계승하는 교통의 요충지로서 완주,  주변 도시와 잘 연결되어 사람이 가장 살기 좋은 고장 완주에서 생산한 농산물, 품질에도 결점이 없어 모든 것이 조화롭고 완전하다는 의미인 ‘완주무결’의 성장이 기대되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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