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브랜드 큐원의 혁신,,,트루스위트로 설탕 대체제 시장 진출
설탕 브랜드 큐원의 혁신,,,트루스위트로 설탕 대체제 시장 진출
  • 원혜정 기자
  • 승인 2019.05.29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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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칼로리 '0' 알룰로스, 설탕 대체제 급부상
- 2023년 시장규모 1,300억 성장 예상
알룰로스 감미료의 떠오르는 브랜드 큐원 트루스위트/사진제공=삼양사
알룰로스 감미료의 떠오르는 브랜드 큐원 트루스위트/사진제공=삼양사

알룰로스가 설탕을 대체할 차세대 감미료로 부상하고 있다. 업계는 오는 2023년까지 전 세계 알룰로스 시장이 1억2,000만 달러(약 1,300억원)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국내 알룰로스 시장은 2016년 이후 해마다 2배 이상 성장해 지난해 기준 30억원대로 추정된다.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당류 저감화 트렌드에 따라 설탕과 비슷한 맛을 내지만 ‘제로 칼로리’에 가까운 알룰로스가 주목 받고 있다.

당류의 시대별 변천사/사진제공=브랜딩그룹
당류의 시대별 변천사/사진제공=브랜딩그룹

삼양사는 식용 가능한 미생물에서 찾아낸 효소를 이용한 자체 기술로 알룰로스 상용화에 성공하고 2017년부터 ‘트루스위트’라는 브랜드로 액상 알룰로스를 판매하고 있다. 또 제과와 제빵, 아이스크림, 발효유 등에 알룰로스를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응용연구를 실시해 40건 이상의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큐원 트루스위트 심볼마크 사진=브랜딩그룹
큐원 트루스위트 심볼마크 사진=브랜딩그룹

브랜드 네임 트루스위트(TRUSWEET)는 이 세상에 진짜, 진정한 기능성 당의 True, 소비자가 진정으로 믿을 수 있는 기능성 당을 의미하는 Trust Sweetener의 합성어로 자연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들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진정한 기능성 당을 의미한다.

디자인모티브는 브랜드 네임 TRUSWEET의 첫 이니셜 ‘T’와 자연의 결실, 열매꼭지, 새싹의 형태를 “T”로 이미지화하였고, 궁극적으로 진정한 기능성당 “트루스위트”에 대한 신뢰와 자연의 이미지를 조화롭게 표현하였다
로고타입은 정직하고 진정성이 담긴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심플하고 모던한 형태로 개발했다.

컬러는 기능성 당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전달하고자 Deep Brown을 주색으로 사용했으며, 시각적인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T’ 의 포인트 색상으로 Light Brown을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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