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서체 배포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효과
무료서체 배포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효과
  • 신동호 기자
  • 승인 2019.04.19 06: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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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소비자, 서체개발회사 모두 이익
무료서체 배포 브랜드노믹스 구조(사진=한그리아 제공)
무료서체 배포 브랜드노믹스 구조(사진=한그리아 제공)

기업과 공공기관의 무료서체 배포가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 전략으로 점차 각광을 받고 있다.

무료서체 배포는 기업, 소비자, 서체개발회사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기 때문이다.

기업이 무료서체 배포에 관심을 가지는 가장 큰 이유는 투자비용 대비 높은 효과와 효율성이다. 서체 개발에 투자하는 비용으로 얻을 수 있는 경제적 효과는 광고나 홍보에 투자하는 비용보다 월등히 높은 효과를 창출한다.

무료 배포를 함으로써 기업은 소비자로부터 좋은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체이름에 기업 또는 브랜드 이름이 명명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사용과 노출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무료배포의 기사로 언론에 홍보를 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서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와 접촉을 한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서체를 무료로 사용함으로써 서체구입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비용 절감 효과와, 저작권 침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막대한 비용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서체개발회사는 서체 개발이 많아짐에 얻을 수 있는 매출증가다. 안정적이고, 더 많은 매출은 회사의 수익과 고용창출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서체 개발은 인력과 시간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국가와 사회적 차원에서는 한글에 대한 다양하고 많은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다. 한류의 영향으로 점차 한글에 대한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다양하게 표현되는 한글 서체는 또 다른 한류를 강화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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