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해보카®는 AI를 활용한 글로벌 영어 학습 프랫폼이다. 영어 단어 학습, 어휘 퀴즈, 문장 분석 등의 기능으로 쉽게 배우고 자연스러운 말하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는 서비스의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를 브랜드 네임으로, 디자인은 게슈탈트의 ’연속성의 법칙’을 적용해 차별적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글로벌 영어 학습 프랫폼 말해보카®는 2024년 06월 기준 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주요 기능은 “문장 속 단어의 뜻을 알려주는 영어 사전 기능”, “게임처럼 풀 수 있는 어휘 퀴즈 기능”, “단어의 의미 별 사용 빈도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학습 순서 구성 기능”, “원서나 문제집에서 해석이 안 되는 문장을 카메라로 찍어 분석하는 기능”이다.
브랜드는 언어를 배우고, 그 나라말을 이해하고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는 확장 아이덴티티를 네임과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은 한글과 영어의 합성어로 중의적인 의미를 연상시킨다. 한글은 ‘말해볼까’, 영어는 ‘어휘’를 의미하는 ‘버캐브러리(Vocabulary)’의 약어 ‘보카(Voca)’의 합성어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게슈탈트의 ’연속성의 법칙’을 적용해 주목도를 높였다. 첫 음절 말부터 마지막 음절 카까지 자간을 띄우지 않고 연결시켰다.
브랜드 컬러 보라색은 차별화되고 독보적인 서비스의 특징을 상징한다.
로고타입은 두꺼운 형태의 고딕체를 통해 ‘신뢰’, ‘정확’, ‘소통’을 나타냈다.

한편, 이팝소프트는 2024년 11월에 구글 주관의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브랜딩: 브랜드 강화' 부문을 수상했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효과적으로 유튜브 캠페인을 진행한 브랜드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광고제다. 올해는 말해보카®의 '영어가 그냥 툭' 캠페인고 함께 서든어택의 '엄마, 아빠 미안해' 캠페인이 베스트 브랜딩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