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172…"꼬시다, 꽃®"
[Fun한富랜드] 172…"꼬시다, 꽃®"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4.01.3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음화의 절묘함으로 뇌리게 깊게 남는 꽃집 브랜드

2024년 입춘이 2월 4일 이다. 그래서인지 말로는 표현 할 수 없지만 산, 들, 땅, 나무에서는 봄이 오고 있다는 것을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꼬시다, 꽃®은 수많은 꽃집 중에서도 단연코 눈에 띄는 브랜드다. 꽃과 연관성이 있으면서, 비표준어 같은 중의적이다. 그러면서 다른 꽃집과 차별화 되면서 창의적인 자신만의 정체성을 나타냈다.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역사 내에 있는 꽃집 “꼬시다, 꽃®” 매장/사진=브랜드타임즈®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역사 내에 있는 꽃집 “꼬시다, 꽃®” 매장/사진=브랜드타임즈®

꼬시다, 꽃®은 흑석동, 신사역, 오목표, 검암역 등에 있는 꽃집 브랜드다.

브랜드 “꼬시다, 꽃®은 기존에 익숙해 있는 전화번호 숫자와 보통의 명칭으로 된 브랜드와 확연하게 차별화된 브랜드다. 창의성, 재미성, 의미성까지 두루 갖췄다.

브랜드 네임 ‘꼬시다’는 ‘꽃이다’를 연음화로 표기 한 것이기도 하며, ‘꾀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과 동음이다. 연인의 마음을 얻기 위해 꽃으로 유혹하는(꼬시다) 뜻도 연상이 된다.

브랜드 디자인은 콤비네이션 마크에 일러스트 꽃을 결합해 “꽃”집 브랜드라는 것을 강조했다.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역사 내에 있는 꽃집 “꼬시다, 꽃®” 매장/사진=브랜드타임즈®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역사 내에 있는 꽃집 “꼬시다, 꽃®” 매장/사진=브랜드타임즈®

한편, 고려대한국어대사전에 따르면 “‘꼬시다’는 본래 ‘꾀다’의 비표준어였으나 2014년 12월 국립국어원에서 ‘꼬시다’와 어감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표준어로 인정하였다”라고 되어 있다.

또한 ‘고소하다’의 방언으로 강원, 경상, 전남에서, ‘’꿰다’의 방언으로 전남에서 사용 되고 있다.

잘 지은 브랜드 네임은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인지도를 높이는데 투자 비용을 줄여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