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눈썰매장 브랜드 스노우버스터®(SNOWBUSTER®)가 올해로 탄생 23 주년을 맞는다. 그 동안 부모와 아이는 물론 연인 커플, 친구들과도 겨울에 즐기기 좋은 시설로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에버랜드® 스노우버스터®(SNOWBUSTER®)는 2000년 12월 09일 개장 했다. 개장 당시 국내 최대규모 눈썰매장으로 3만평 부지에 길이 520m의 긴 슬로프를 갖추었다.
브랜드 네임 스노우버스터®(SNOWBUSTER®)는 브랜드 컨셉 “눈 위에서 신나게 뛰어 논다”는 이미지를 ‘눈’을 뜻하는 ‘스노우(SNOW)’와 접미어로 ’파괴자’라는 의미를 가진 ‘~버스터(~BUSTER)’를 합성해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은 10개의 알파벳을 일련적인 ‘SNOWBUSTER’로 표기할 경우 가로의 면적인 많고 세로 면적이 적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상하로 병기했다. 또한 BUSTER 중간에 가로형태의 선으로 눈썰매장에서 느낄 수 있는 속도감을 표현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디자인은 최초 디자인에 하늘로 솟아오르는 듯한 선과 별을 추가해 즐거운 이미지를 추가로 표현했다.
기존의 디자인을 다 버리고, 완전히 새롭게 변화시키는 디자인을 하지 않고 약간의 디자인을 보완 한 것은 디자인 심리학적으로 올바른 전략이다.
기존에 익숙했던 디자인을 지속해 사용하는 ‘자기유사성 법칙’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한층 더 강화 시켰다.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를 표현하는 방법이다. 그리고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는 실행이 뒤따라야 성공하는 브랜드 반열에 오를 수 있다.
스노우버스터®는 “눈 위에서 신나게 뛰어 논다”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해마다 겨울이 오면 다양하고 새로운 겨울축제를 선보인다.
올 겨울에는 에버랜드® 눈썰매장 스노우버스터®에서 또 어떤 새로운 축제로 소비자를 즐겁게 해 줄지 벌써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