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스우시 마크와 스타스포츠 마크,,,,비슷한 시각 아이덴티티(Visual Identity) 사례
나이키 스우시 마크와 스타스포츠 마크,,,,비슷한 시각 아이덴티티(Visual Identity) 사례
  • 원혜정 기자
  • 승인 2019.03.07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업은 아이덴티티를 만들고, 소비자는 이미지로 느낀다
- 나만의 아이덴티티는 차별화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 더 꼼꼼하고 더 정밀하게 체크 또 체크를 해야 한다

지나칠 정도로 많은 브랜드가 존재하는 세상이다. 그래서 차별화는 더 어려워 지고 있다.

엄청난 디자인 소스들이 넘쳐나고 있고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그래서 누구나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그럴수록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더 전략적으로 접근되어야 하고 더 차별화 시켜 개발되어야 한다.

아이덴티티 디자인,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전혀 다른 제품이지만 시각 아이덴티티가 비슷한 사례다. 개발자가 의도를 가지고 유사한 디자인을 개발했을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밀알복지재단 심볼 마크와 올리브영 심볼 마크
밀알복지재단 심볼 마크와 올리브영 심볼 마크
아마노 코퍼레이션 심볼 마크와 리복 심볼 마크
아마노 코퍼레이션 심볼 마크와 리복 심볼 마크
에코로바 심볼 마크와 아이더 심볼 마크
에코로바 심볼 마크와 아이더 심볼 마크
한화이글스 심볼 마크와 선일금고 심볼 마크
한화이글스 심볼 마크와 선일금고 심볼 마크
스타벅스 심볼 마크와 싱크네이처 심볼 마크
스타벅스 심볼 마크와 싱크네이처 심볼 마크

마지막은 동종업계의 마크를 절묘하게 이용해 새로운 형태를 만든 사례다.

농구공을 대표하는 브랜드 스타 스포츠의 심볼마크는 나이키 심볼 마크를 좌우대칭(오른쪽)으로 만들고 각도를 조절해 3개를 결합한 형태다.

위에 디자인은 스타 스포츠 심볼 마크와 나이키 심볼 마크 좌우대칭(오른쪽) 비교아래 디자인은 나이키 심볼 마크와 스타 스포츠 심볼 마크 좌우대칭(오른쪽) 비교
위쪽 디자인은 스타 스포츠 심볼 마크와 나이키 심볼 마크 좌우대칭(오른쪽) 비교 / 아래쪽 디자인은 나이키 심볼 마크와 스타 스포츠 심볼 마크 좌우대칭(오른쪽) 비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