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어의 유희를 통해 업종의 특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브랜드
사자상어 브랜드를 활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자성어의 한두 글자만 바꿔서 사자성어처럼 쉽게 기억하게 하고, 의미를 전달하는데 있다.
다재다농®은 다양한 농업관련 브랜드라는 것을 사자성어로 표현했다.
다재다농®은 사자성어 다재다능에서 마지막 글자 능을 농자로 바꿨다. 디자인은 워드마크로 농업과 관련된 다양함을 강조해 표현하기 위해 한자 다(多)로 썼다. 컬러는 농업과 관련성이 높은 초록색을 사용했다. 로고타입은 직선이 많아 딱딱한 느낌의 글씨를 곡선형태로 친근한 이미지로 디자인 했다.
사자성어 다재다능((多: 만을 다, 才: 재주 재, 多: 많을 다, 能: 능할 능)은 “재주도 많고 능력도 뛰어남”이라는 뜻이다. 주로 뛰어난 능력을 갖춘 사람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쓰이며, 비슷한 말로 ‘다능다재’가 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