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의 효능과 속성을 쉽게 표현한 브랜드
브랜드는 의미가 있다. 그 의미가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전달되기도 하고, 추상적으로 전달되는 형태만 다를 뿐이다.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음식을 먹으면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할 수만 있다면 금상첨화다.
대구시에 있는 굴요리 전문점 브랜드 ‘굴로장생™’은 굴이 가지고 있는 영양학적 특성을 사자성어 의미와 연계시켜 긍정적인 이미지를 연상시킨다.
브랜드 네임 굴로장생™은 ‘요리의 주재로 굴”과 늙지 않고 오래 산다는 사자성어 불로장생(不老長生)의 합성어다. 굴의 우수한 영양학적 효능을 사자성어 브랜드를 활용해 표현했다.
네이버 별점은 5점 만점에 4.5점으로 매우 높다.
소비자 리뷰 351회 중 “음식이 맛있어요”가 212회로 60.1%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하는 안심식당으로 위생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브랜드는 전략이다.
기업이나 개인이 할 수 있는 역량에 맞게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굴로장생™ 관계자는 “소비자로부터 굴요리 전문점이라는 브랜드 위상에 걸맞게 한결 같은 맛으로 소비자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브랜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