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는 연상이 매우 중요하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듣거나 보았을 때 어떤 것을 연상하게 할 것인가에 대한 분명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브랜드는 브랜드 연상을 표현해야 한다.
사자성어(고사성어) 브랜드의 장점은 브랜드 연상 중 의미를 전달하는데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다.
충남 당진시에 있는 숯불양념소갈비 전문점 브랜드 ‘갈맥상통™’은 호기심과 소비자와 마음이 통할 것 같은 의미로 해석되어 긍정적인 이미지가 연상되는 좋은 브랜드다.
갈맥상통™은 당진시에서 맛집으로 통하는 브랜드다. 2022년 11월 10일에 문을 열었다. 고객이 맛있는 저녁 한끼로 하루 일의 노고를 풀고, 소주한잔을 기울이며 따뜻한 이야기가 오가는 곳이다. 고객들과 함께 일맥상통하는,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이 되는 것이 목표다.
네이버 소비자 리뷰 111회 중 “음식이 맛있어요”가 86회 77.5%로 소비자를 만족시켜 소문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브랜드 네임은 갈맥상통™은 사자성어로 “생각이나 처지, 상태 등이 한 줄기로 서로 통함”, “사고방식, 상태, 성질 따위가 서로 통하거나 비슷해짐”이란 뜻의 일맥상통(一: 한 일, 脈: 맥 맥, 相: 서로 상, 通: 통할 통)의 첫 글자 “일”을 “갈”자로 바꿔 재해석한 네임이다. 새로운 뜻은 “갈비와 맥주·소주와 서비스(정)의 삼박자”가 서로 일맥상통한다는 의미다.
갈맥상통™ 관계자는 “변치 않는 맛, 술, 정이 일맥상통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행복을주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