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점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일까? 그것은 다름아닌 카테고리 대명사가 된 브랜드다. 고급게맛살은 크래미®, 초콜릿·캔디샵은 위니비니®, 반창고는 대일밴드®, 김치냉장고는 딤채®와 같은 경우다.
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일사천리팩토리®는 공장이전 전문 브랜드로 카테고리 포지셔닝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했다.
일사천리팩토리®는 공장이전 전문 기업 일사천리시스템®㈜의 브랜드다.
브랜드는 숫자(알파뉴메릭) 1472, 동형, 일사천리팩토리를 결합한 형태로 출원해 동록을 받고 사용하고 있다.
사자성어 일사천리와 발음상 유사성을 가진 숫자 1472를 표현해 빠르다는 서비스의 속성을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주소도 숫자 1472를 연계 사용해 일관된 사용으로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도 속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여러 개의 원과 로고타입을 기울여 표기했다.
컬러는 안전, 신뢰감을 상징하는 파란색 계열을 사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성 있게 전달하고 있다.
사자성어 일사천리(한 일(一), 쏟을 사(瀉), 일천 천(千), 마을 리(里))는 “강물이 쏟아져 단번에 천리(千里)를 간다”는 뜻이며, “조금도 거침없이 빨리 진행(進行)됨”, “문장(文章)이나 글이 명쾌(明快)함”이란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일사천리의 어원은 “복혜전서(福惠全書)”의 儼然峽裡輕舟 片刻一瀉而千里(엄연협리경주 편각일사이천리: "엄연한 계곡 사이를 가벼운 배는 삽시간에 일사천리로 내려간다", 가벼운 배가 강물을 막힘없이 내려가는 것과 같다는 뜻)에서 왔다고 한다.
한편, 일사천리팩토리®는 공장이전 전문 업체로 산업기계 및 생산설비 해체·운송·설치에 특화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일사천리시스템®㈜의 브랜드다.
단순한 운반이 아닌 1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 집단이 전기배선 공사와 시운전까지 책임지고 진행하며, 반도체 장비, 의료기기, 연구 장비 등 특수분야의 민감한 장비까지도 안전하게 이전 설치해 주고 있다.
주요사업은 신규산업단지 공장이전, 공장이전, 특수장비 이전, 의공장비 이전, 중량물 운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