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익숙함으로 자신만의 정체성을 표현
사자성어 브랜드의 가장 큰 장점은 익숙함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해 또 다른 정체성(Identity)를 표현하고,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다..
브랜드는 네임은 위풍당당(威風堂堂)에서 한 글자만 바꿔 품질에 대한 자신이 있다는 의미로 재해석했다.
어풍당당®은 ㈜하늘푸드시스템에서 운영하는 일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2018년 12월 17일 최초 등록을 했다. 2021년 기준 4개의 가맹점이 있다.
네이버 데이터 랩(2022. 11. 23 기준) 연령별로는 20대와 40대가, 성별에서는 남자 58%, 여자 42%로 나타났다.
방문자 리뷰 1위는 음식이 맛있어요, 2위는 친절해요, 3위 가성비가 좋아요 등 순이었으며, 별점은 4.33(5점 만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브랜드 네임 어풍당당®(魚風堂堂)는 “풍채(風采: 드러나 보이는 사람의 겉모양)가 위엄(威嚴: 존경할 만한 위세가 있어 점잖고 엄숙함, 또는 그런 태도나 기세)이 있어 당당(堂堂: 남 앞에서 내세울 만큼 떳떳한 모습이나 태도)하다”는 뜻의 사자성어 위풍당당(威風堂堂)에서 위엄 위(威)를 물고기 어(魚)로 바꿔 “회의 품질에 대해서 만큼 자신있다”라는 의미로 재해석해 표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어풍당당®(魚風堂堂)은 회의 신선함, 음식의 맛, 매장 분위기 등으로 소비자를 만족시켜 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