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자체 정체성과 경찰의 정체성 고려한 전략적 접근
전국 18개 시·도자치경찰위원회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디자인 중 지자체 마크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는 전략은 2가지로 분석 되었다.
첫 번째는 지자체 시각 아이덴티티 일부를 활용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지자체 시각 아이덴티티와 관련이 없는 완전 독립적인 전략이다.
첫 번째 전략인 지자체 시각 아이덴티티의 일부를 연계하는 전략으로는 지자체 심볼마크 활용(울산, 대구), 지자체 색상 활용(전북, 인천, 대구, 경기남부, 경기북부), 지자체 도시브랜드 컬러 활용(울산) 이었다.
두 번째 독립 전략은 경찰의 전문적 이미지를 강조한 표현으로 서울, 제주, 대전, 충북이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이미지의 핵심이다. 시민들에게 어떤 이미지로 인식되고자 하는 것인가에 대한 표현이다. 그러므로 명확한 목표 이미지가 우선적으로 구체화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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