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92…신선어람®
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92…신선어람®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2.06.2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까이 더 신선하게, 맛있게 더 건강하게

신선어람®은 부산에서 어육가공품(어포) 및 어육연제품(어묵)을 30년 이상 생산·판매한 건조가공식품 전문기업이다. 현재는 경기도 광주에 있다.

사자성어 청출어람(靑出於藍)을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과 업종에 맞는 한자로 변형해 정체성을 표현했다.

어포(어육가공품), 어묵(어육연제품) 전문기업 신선아람® CI디자인/사진=신선아람®
어포(어육가공품), 어묵(어육연제품) 전문기업 신선아람® CI디자인/사진=신선아람®

신선아람®은 생선살을 이용한 어포스낵 제품과 닭가슴살을 이용한 닭가슴살 스낵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신선한 재료를 정성스럽게 가공해 항상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사자성어 청출어람을 활용해 단순친숙효과(mere familiarity effect)를 높이면서도 기업이 소비자에게 전하고자 하는 기업이 지향하는 정체성을 브랜드 네임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 신선아람®은 어포와 어묵의 생명과도 같은 싱싱함을 “신선(新鮮)”으로, 생선을 활용해 제품을 만드는 기업의 업종 특성을 ‘물고기를 담는 데 쓰는 바구니’를 뜻하는 “어람()”으로 표현했다.

제품으로는 어포 대표 브랜드 어포스®와 빠샤빠샤 닭가슴살 스낵과 리얼 닭가슴살칩이 있다. 자극적이지 않고 질리지 않아 간단한 주전부리로 적합하다. 집에서, 영화관에서, 여행길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이다. 싱싱한 생선살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내어 더욱 고소하고 담백해 맥주나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더욱 더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신선아람® 어포 대표 브랜드 어포스®와 빠샤빠샤 닭가슴살 스낵과 리얼 닭가슴살칩 제품/사진= 신선아람®
신선아람® 어포 대표 브랜드 어포스®와 빠샤빠샤 닭가슴살 스낵과 리얼 닭가슴살칩 제품/사진= 신선아람®

청출어람(靑出於藍) 푸를 청(靑), 날 출(), 어조사 어(於), 쪽 람(남)()의 뜻을 가진 사자성어다. “푸른 색이 쪽에서 나왔으나 쪽보다 더 푸르다”는 뜻으로, “제자(弟子)가 스승보다 나은 것을 비유(比喩譬喩)하는 말”로 쓰이고 있다.

전국 시대 제자백가(諸子百家)의 한 사람이며 성악설(性惡說)을 주장한 순자(筍子)가 “권학편”에서 한 말로 “학문에 뜻을 둔 사람은 끊임없이 발전과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중도에서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는 것에서 유래했다.

“학문은 그쳐서는 안 될 일(學不可以已 학불가이이), 푸른색은 쪽에서 취했건만(靑取之於藍 청취지어람), 쪽빛보다 더 푸르고(而靑於藍 이청어람), 얼음은 물이 된 것이지만(氷水爲之 빙수위지), 물보다 더 차거니(而寒於水 이한어수). (고사성어 따라잡기, 2002. 5. 15. 구인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