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기농산물 인증 산나물의 청정함과 신선함을 상징적으로 표현
브랜드의 소중함은 규모의 크고 작음과 상관이 없다. 기업집단(그룹사)든 개인이든 브랜드가 필요하다면 모두에게 중요하다.
브랜드의 필요함은 지역과 상관없다. 대도시든 산간오지든 차별화된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어디서나 중요하다.
브랜드 정체성(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 네임이다. 브랜드 네임이 정체성을 함축적이면서 연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첩첩산중®은 제품의 정체성을 브랜드 네임으로 표현한 좋은 사례 중 하나다.

첩첩산중® 두메산골은 경상북도 영주시에서 소백산에서 유기농산물인증을 받은 곤드레, 곰취, 각종 산나물 브랜드다.
브랜드 ‘첩첩산중®’은 친숙하고 쉬운 사자성어로 많은 상표가 특허청에 출원이나 등록 되어 있을것 같지만 딱 하나만 있는 유일한 브랜드 네임이다..
좋은 브랜드 네임에 브랜드 디자인까지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으면 브랜드 이미지를 확실하게 구축할 수 있다.
첩첩산중® 두메산골은 좋은 브랜드 네임이지만, 글자 디자인은 일반적이 서체를 사용해 ‘첩첩산중®’의 정체성을 표현하지 못한 것은 개선할 필요가 있다.

사자성어 첩첩산중(疊疊山中)은 겹쳐질 첩(疊), 겹쳐질 첩(疊), 뫼 산(山), 가운데 중(中)의 뜻을 가진 한자로 “여러 산이 겹치고 겹친 산속, 매우 깊은 산골, 산 넘어 산”의 뜻으로 깊은 산골을 나타낼 때, 어려움이 더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나타날 때 쓰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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