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브랜드는 목표고객 마음 속에 원하는 이미지를 떠오르게 하는 브랜드다
‘니칩내칩™’은 자연푸드팜의 건조과일 브랜드다.
규칙적으로 발음 또는 표기를 반복해 재미와 기억을 쉽게 하는 방법인 동음반복으로 차별화 시켜 표현했다.

브랜드가 정말 중요한 시대다. 기업의 규모, 지역과 상관없이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가 있는 곳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니칩내칩™’은 자연푸드팜의 17가지에 적용되는 건조과일 브랜드다.
브랜드 네임은 ‘너와 나’를 뜻하는 경상동 사투리 “니캉내캉”을 변형해 친숙한 효과를 높였다.
브랜드 디자인(BI: Brand Identity)은 가장 완벽하고 안정된 모양 오각형 속에 ‘니칩내칩™’을 상하로 병기해 콤비네이션 마크(Combination Mark)로 표현했다.
“옛날 유럽 사람들은 똑바로 서 있는 오각형을 가장 완벽하고 안정된 모양으로 생각했다. 이 모양으로 집을 지으면 귀신이 들어올 틈도 없다고 여겼다”고 한다. “반대로 거꾸로 뒤집힌 오각형은 가장 불안정한 모양으로 생각했으며, 꼭지점이 아래로 내려간 별 모양은 사탄을 상징하는 불길한 별로 여겨졌다”고 알려졌다.
브랜드는 이름도 아니고 디자인도 아니다. 소비자에게 떠오르는 바람직한 연상인 이미지와 의미다.
좋은 브랜드는 이미지만 좋은 것이 아니다. 브랜드를 처음 만나는 사람들에게 목표 이미지를 인식하게 하며 더 나가서는 행동하게 하는 브랜드다. 그리고 반드시 상표등록을 해야 한다.
니칩내칩™은 브랜드가 충족해야 할 상표등록을 하지 않는 것은 옥의 티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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