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76…베이커 리(Baker Lee™)
[Fun한富랜드] 76…베이커 리(Baker Lee™)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2.02.09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업자 성(性)과 베이커리(Bakery)의 동음이의어를 활용한 창의적 네임

‘이씨네 빵집 베이커 리(Baker Lee™)’는 경주이씨 익제공파 38대손이 운영하는 브랜드다. 성북구청 맞은 편에 있으며 ‘화분이 많은 빵집’, ‘분위기 좋은 빵집’으로 알려져 있다.

동음이의어를 활용해 주목성을 높였다. 또한 빵집 또는 제과점을 지칭하는 영어 일반명사 베이커리(Bakery)와 발음으로 차별화되지 않는 것을 한글 “이씨네 빵집”을 병기해 차별성과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높였다.

서울시 성북구 구청과 성북경찰서 맞은 편에 있는 빵집 브랜드 베이커 리(Baker Lee™)/사진=브랜드타임즈®
서울시 성북구 구청과 성북경찰서 맞은 편에 있는 빵집 브랜드 베이커 리(Baker Lee™)/사진=브랜드타임즈®

이씨네 빵집 브랜드 베이커 리(Baker Lee™)는 기존에 있는 제과점 브랜드와 확실하게 차별화가 되면서도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네임이다. 처음 보는 순간 아하! 기발한 생각이네 하고 공감이 가는 브랜드다. 절대 잊을 수 없는 브랜드다.

기발한 브랜드답게 네이버® 데이터랩 평점도 4.39(5점 만점)으로 높다.

연령별로는 20대가 1위, 30대가 2위로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성별에서는 여자가 61%, 남자가 39%로 ‘화분이 많은 빵집’, ‘분위기 좋은 빵집’ 임을 알 수 있다.

성북구 구청과 성북경찰서 맞은 편에 있는 빵집 브랜드 베이커 리(Baker Lee™)의 제품 포장/사진=브랜드타임즈®
성북구 구청과 성북경찰서 맞은 편에 있는 빵집 브랜드 베이커 리(Baker Lee™)의 제품 포장/사진=브랜드타임즈®

다만, 브랜드 정체성 구축 관점에서 아쉬운 것은 브랜드 활용이다.

빵 포장지에 사용되는 콤비네이션 디자인과 제과점 간판에 사용되는 워드마크 디자인이 다른 것은 못내 아쉬운 부분이다.

브랜드가 목표로 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브랜드가 실제로 적용되어 사용되는 모든 부분에서는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대표는 “갓 구운 신선한 빵을 구매하고 싶다면 바게트, 치아바타류는 11시에서 11시 30분부터,  모든 종류의 빵은 1시 이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