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73…바로군(君)®
[Fun한富랜드] 73…바로군(君)®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2.01.19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빵의 신선한 이미지를 재미있게 표현

브랜드 경쟁력의 첫 번째는 새로운 카테고리 포지셔닝이다. 그리고 새로운 카테고리에 대한 정체성을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으로 표현해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다.

바로군()®은 수 많은 빵 가맹 브랜드 중에서 ‘방금 구워서 신선하고 맛있다’는 카테고리를 표현해 차별화에 성공했다.

지하철 2호선 건대역입구점에 있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 “바로군(君)®”/사진=브랜드타임즈®
지하철 2호선 건대역입구점에 있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 “바로군(君)®”/사진=브랜드타임즈®

빵 가맹 브랜드 바로군()®은 2020년 기준 32개의 빵 가맹 브랜드 핫브레드(hotbread®)를 운영하고 있는 ㈜에이치비푸드의 또 다른 브랜드다.

브랜드 네임은 바로군()®은 매장에서 빵을 ‘바로 구웠다’는 의미를 표현했다. 빵은 유통기한이 짧아 신선함이 생명인데, 이러한 핵심 특성을 한글로 표현했다.

대부분의 빵 관련 브랜드가 영어나 유럽의 프랑스어로 표현되는 것에서 과감하게 탈피해 차별화를 시켰다.

브랜드 디자인 특징은 한글 워드마크(글자로마 디자인한 마크)와 ‘바로 구워 신선해서’ 건강에 좋다는 이미지를 초록색으로 표현했다.

지하철 2호선 건대역입구점에 있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 “바로군(君)®” 브랜드 디자인/사진=특허청 키프리스
지하철 2호선 건대역입구점에 있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 “바로군(君)®” 브랜드 디자인/사진=특허청 키프리스

브랜드가 성공하는 요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하는 것이다. 기존에 없던 사업이거나, 아니면 현재 있는 브랜드와 다른 브랜드라는 카테고리로 인식시키는 것이다.

브랜드는 인식의 싸움이다. 소비자에게 기존에 있는 경쟁 브랜드와 다른 개념의 브랜드라고 인식을 시킬 수 있다면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국내 브랜드 중 기존 게맛살 제품과 다른 ‘고급 게맛살’로 포지셔닝해 성공한 “크래미®”와,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해 성공한 초콜렛·캔디 전문점 브랜드 “위니비니®”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